문경돈 프로 레슨 - 스핀양을 줄여 거리를 늘리는 방법 Ⅱ

  • 더골프

    입력 : 2018.02.13 18:43

    스핀양이 많은 골퍼는 거리 손해를 본다. 달리 말하면, 스핀양을 줄여야 거리를 늘릴 수 있다.

    이번 달에는 스윙 아크를 크게 해 스핀양을 줄이는 방법이다. 스윙을 할 때 아크가 좁다면 가파른 다운스윙을 하게 되고, 볼을 찍어치는 결과를 가져오면서 많은 백스핀을 만들게 된다. 드라이버와 아이언에서 거리가 길지 않은 원인 중의 하나다.

    손가락을 떼라
    그립 한 후에 손가락을 모두 뗀다. 그러면 손바닥만 그립에 닿을 것이다.

    스윙 아크를 크게 해보자. 그렇게 하면 완만한 궤도로 볼을 치게 된다. 원심력이 커지면서 클럽 헤드 스피드도 더욱 빨라진다. 스윙 아크를 크게 하는 연습 방법은 다음과 같다. 평소와 같이, 어떤 클럽이든 상관없이 어드레스를 한다. 그립을 한 후에는 오른손 손가락을 모두 뗀다. 손바닥만 그립에 닿게 될 것이다. 그 상태로 백스윙을 한다. 백스윙 톱에 다다랐을 때도 그 상태를 유지한다. 백스윙은 왼손 끝을 몸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트린다는 느낌으로 한다. 오른쪽 팔은 힘이 빠진 상태여야 한다. 측면에서 봤을 때 양쪽의 팔꿈치가 모였다면 정확한 자세를 한 것이다. 아크가 큰 스윙을 하면 오버 스윙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큰 아크를 위한 동작
    왼손 끝을 몸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트린다는 느낌으로 백스윙한다.

    이 동작을 몸에 익히기 위해서는 반복 연습이 중요하다. 백스윙을 하고 5초를 기다린 후에 어드레스로 돌아간다. 이런 동작을 10번 반복한다. 아크를 크게 해 백스윙을 만들었다면 다운스윙을 올바른 궤도로 할 수 있다. 거리 증대의 배경이다.

    ■문경돈 프로필
    ㆍ한국PGA 정회원
    ㆍP&F골프아카데미 청담점

    *보다 자세한 동작은 더골프 TV에서 확인하세요 (www.youtube.com/watch?v=MT7TJJNJNnY)

    자료 제공 : THE GO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