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유럽여행지 포르투갈 구석구석, 유레일 패스와 함께 기차로 떠나볼까?

  • 시니어조선

    입력 : 2018.10.31 10:43

    올해 TV를 비롯한 미디어의 주목을 많이 받았던 유럽 여행지 중 하나를 꼽으라면 포르투갈. 각종 프로그램에서 포르투갈의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모습이 꾸준히 전파를 타며 실제 국내 주요 여행사 중 한 곳은 작년 대비 무려 40%에 가까운 예약률 상승을 보였을 정도로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유럽에서 더욱 인기 있는 유럽여행지이기도 한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기차로 쉽게 여행할 수 있는 포르투갈 여행지를 소개한다.

    포르투(Porto)

    포르투갈 북쪽에 위치한 제2의 도시 포르투에서는 도시 곳곳 오래된 중세 유럽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아줄레주(Azulejo)라 불리는 독특한 타일 장식이자 문화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특히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포르투의 상벤투 기차역이 아줄레주를 감상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이다. 
    더불어 도우루 강을 따라 형형색색 건물들이 늘어선 히베리아(Ribeira)지구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와인에 브랜디를 넣어 숙성시킨 포트와인에도 빠져보자.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과 포르투를 연결하는 여러 편의 기차가 있으며 약 2시간 40분 소요되고 코임브라와 포르투 사이는 1시간이 소요된다. 포르투갈 내 기차는 사전예약이 필수.


    신트라(Sintra)

    신트라는 리스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리스본에서 30분마다 출발하는 CP 열차를 타면 약 40분 만에 도착한다. 유레일패스로 이 구간은 열차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소나무로 뒤덮인 언덕에 있는 탓에 리스본보다 평균기온이 낮은 탓에 오랫동안 왕족들의 여름 별장 지역으로 사랑받아왔다. 
    달의 언덕이란 뜻의 신트라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도시이기도 한데 특히 동화에서나 나올 법한 페나 궁전, 고딕, 르네상스, 마누엘 양식이 혼합되어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신트라 왕궁을 비롯하여 무어인의 성터, 헤갈레이라 별장, 몬세라트 궁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시간이 여유롭다면 한때 세상의 끝이라 여겨졌던 호카 곶과 해변 휴양지 카스 카이스를 함께 둘러보는 것을 추천.


    코임브라(Coimbra)

    세계문화유산에 선정된 도시 코임브라는 중세 시대 약 100여 년간 포르투갈의 수도였으며 중세 구시가지의 모습이 남아있는 유서 깊은 대학도시이며 학술과 예술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리스본 또는 포르투에서 코임브라로 운항하는 직행열차가 하루에 여러 편 운행하며 소요시간은 각각 1시간 30분, 1시간이 걸린다. 
    특히 포르투갈 최초 설립 대학이자 가장 오래된 유서 깊은 코임브라 대학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서관이라 일컬어지는 조아니나 도서관이 있다. 그 밖에 포르투갈의 미술과 고고학에서 가장 중요한 박물관 중 하나인 마차도 데 카스트로 박물관, 산타클라라 수도원, 코임브라 구 대성당 등이 주요 볼거리이다.

    그 외에도 오비두스, 파로, 라고스 등 포르투갈의 여러 도시를 집중적으로 여행하고자 한다면 유레일 원컨트리패스가 제격이며 포르투갈을 시작으로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의 주요 국가를 둘러볼 예정이라면 유레일 패스의 글로벌패스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유럽을 여행할 수 있다. 한편 포르투갈에서 유효한 유레일패스를 소지할 때 리스본의 오아시스 백팩커스 호스텔 및 포르토의 타트바 디자인 호스텔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각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레일 패스의 혜택과 할인 목록은 유레일 레일 플래너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레일 패스 구매는 유레일 닷컴(http://kr.eurail.com/)을 비롯하여 국내 총판매대리점 혹은 이들 대리점과 계약을 맺은 국내 여행사들을 통해 가능하다.


    About Eurail
    유레일 패스는 유럽 전역, 국경 없는 철도 여행의 대명사이며 대륙을 가로지르는 여러 목적지의 기차 여행을 가능하게 한다. 유레일 패스와 함께 모든 연령대의 여행자는 최대 28개의 유럽 국가를 여행할 수 있으며 여정에 따라 추가 혜택 및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01년에 설립된 Eurail Group G.I.E는 35개 이상의 철도 및 해운 회사에 의해 전액 출자되어 설립된 기관으로서 비유럽인과 유럽인 모두를 위한 유레일 및 인터 레일 (Eurail and Interrail)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Eurail Group G.I.E는 유럽 내 호텔, 교통기관, 관광명소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레일 패스 소지자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www.eurailgroup.orgwww.eurail.com


    자료제공 : 유레일 한국 홍보 사무소 (주) 탐스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