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뉴스] 코로나 사태로 우울하고 힘든 시기 꿈과 희망을 담은 신간

    입력 : 2020.03.31 16:54

    인생 2막 멘토들- “인생 2막 가슴 뛰는 열정으로 사는 18인의 스토리”
    비행기- “비전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이 일어난다”

    [4월의 신간소개] 출판사 브레인플랫폼(대표 김민규)과 렛츠북(대표 류태연)이 코로나 사태로 우울한 봄을 보내고 있는 이 때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신간을 출간한다. 

    브레인플랫폼 '비행기'와 렛츠북 '인생 2막 멘토들'
    브레인플랫폼에서 출간한 강광민의 ‘비행기’는 개정판으로 "비전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이 일어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비행기’는 지난 2018년 첫 출간 후 네이버에서 베스트셀러가 되는 등 출간한 지 2년 동안 5쇄까지 완판되었다. 이번 개정판은 초판 출간 후 2년째인 내달 5일 출간한다.

    렛츠북에서 출간한 ‘인생 2막 멘토들’은 김형환 외 17인이 쓴 ‘100세 시대 남들보다 미리 인생 2막을 준비한 18명의 평범한 사람들의 준비된 삶’에 대한 이야기다. 100세 시대라는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비하여 미리 준비하고 목표를 이룬 18인의 각자 나름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술한 책이다.

    두 책 모두 ‘흙수저’인 자신을 다듬어 ‘금수저’는 아니지만 꿈과 비전을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같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코로나 사태로 엄중한 4월의 봄을 맞이하여 우울하고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이 두 권의 책이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