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와 함께 ‘펫캉스’ 가능한 호텔 5선

  • 시니어조선

    입력 : 2020.09.03 17:15

    부킹닷컴,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휴가 추천

    최근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인구 4명 중 1명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을 만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집이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휴가철이 되면 같이 투숙할 수 있는 여건은 아직은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호텔 출입에 대한 제한이 대표적이다.

    전 세계 다양한 숙박 옵션을 제공하는 부킹닷컴이 지난 8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International Cat Day)과 8월 26일 ‘세계 개의 날'(International Dog Day)를 기념해 반려동물과 동반 투숙이 가능한 호텔을 소개했다.
     
    부킹닷컴이 지난해 29개국 2만2천 명 이상의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행지를 선택할 때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에 따라 여행지를 고려할 것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42%가 나왔다. 특히, 한국 여행객은 약 51%에 달해 글로벌 평균보다도 높은 것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킹닷컴은 이에 반려동물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펫캉스(Pet+Vacance)’가 가능한 호텔 5선을 공개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사진제공=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울 강남 삼성동에 있는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반려동물(개, 고양이) 동반이 가능한 '펫프랜드리(pet-friendly)' 숙소다. 이곳은 호텔식 서비스를 주방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진 아파트먼트 형식에 접목해 주택과 호텔의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어 사랑하는 반려동물과의 호캉스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투숙 시 기본 물품으로는 애완동물 전용 식기, 배변 패드 등이 제공되고 있으며 한 객실당 10kg 미만의 반려견 또는 반려묘를 최대 두 마리까지 동반할 수 있다.

    <씨사이드 아덴>

    반려견 동반 가능한 숙박시설로 잘 알려진 씨사이드 아덴은 제주 서귀포시에 중문관광단지 내 위치한 럭셔리 펜트하우스형 리조트이다. 15kg 이하 반려견 한마리와 함께 투숙 가능한 객실에는 스너그 하우스, 사료 그릇, 물그릇, 배변판, 샴푸 그리고 반려견을 위한 히노끼 욕조까지 세팅되어 있다. 또한, 간식 3종 세트, 타올, 배변 봉투, 배변 패드를 어메니티로 제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호텔 주변에는 여미지 식물원과 같은 관광시설뿐 아니라, 서핑의 성지로도 잘 알려진 색달 해변, 그리고 천지연폭포가 있어 사랑하는 반려견과 자연을 즐기며 산책을 하기에도 만족스럽다.

    반려동물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펫캉스(Pet+Vacance)’/ 사진제공=비발디 파크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윈덤>

    20kg 이하의 반려견 한마리와 동반 투숙이 가능한 객실을 오픈한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바이윈덤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산책을 자주하지 못하는 반려동물들이 바깥 공기를 즐기기에 탁월한 숙소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객실은 1층에 배정되어 손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작은 테라스도 있어 시원한 산 내음을 맡으며 자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여행객들도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반려견동반 룸을 별도 복도로 구분해둔 것이 특징이다. 호텔 근처에는 대관령 지역에서 유일하게 반려견과 함께 입장 가능한 '순수양떼목장'이 있어 반려견과 함께 산책이 가능하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서울 용산에 있는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하이엔드 서비스드 호텔이다. 호텔 내 202개의 모든 객실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해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펫팸족에게 제격인 곳이다. 완벽한 주방시설을 갖추고 있고 프렌치 모던 레스토랑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실내 골프장, 최고급 사우나와 필라테스 & 요가 등을 즐길 수 있어 반려동물과 완벽한 도심 속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비발디 파크

    강원도 홍천에 있는 비발디파크는 반려동물과 펫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장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곳은 최근 프리미엄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리조트'를 마련해, 반려동물 동반 객실에서의 숙박을 비롯해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식음, 병원, 미용, 교육 등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단순 숙박만이 아닌 반려동물과 함께 무언가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펫 동반 패밀리 객실을 이용한다면 배변 봉투, 건조 간식, 에코백 등이 포함된 웰컴키트와 함께 배변판, 탈취제, 벼변시트 및 플레이그라운드 무료 이용권도 제공되어 편안하고 즐거운 펫캉스를 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