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엄마 투자수업

  • 시니어조선

    입력 : 2021.01.07 16:52

    29년 부동산 투자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가 전하는 부자의 비밀
    지은이: 권선영(왕비) / 발행: (주)도서출판 길벗 / 272쪽 / 가격: 16,000원

    부자엄마 투자수업/ 사진제공=도서출판 길벗

    30년 가까이 부동산 투자 전문가로 활약해온
    투자 고수 ‘왕비’가 전하는 부의 비밀

    23살, 단돈 2,900만원으로 시작한 신혼 생활은 10년 만에 10억 원이 되었고, 그로부터 또 10년이 훌쩍 넘어 50억 원으로 늘어났다. 그리고 재테크에 열을 올리던 열혈주부였던 저자는 29년 넘게 재테크 현장을 누비고, 또 강의를 통해 많은 투자자, 독자들을 만났다. 그리고 이제는 왕비라는 이름으로 더 많은 부린이들을 만나 자신만의 진솔한 이야기, 노하우를 전한다.

    이 책은 재테크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직장인이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며 재테크에 발을 들여놓고, 열정을 다해 투자에 나선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엄마이기에, 부모이기에 왜 더 열심히 재테크 마인드를 깨우치고 당장 투자에 나서야 하는지 알려준다.

    이 책의 3장에서는 부자엄마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12가지 법칙을 설명한다. 저자의 오랜 경험을 토대로 정리한 것이기에 현실에서 아등바등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훌륭한 인생의 지침이 되어 줄 것이다.

    내 아이의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엄마라면
    부자 마인드를 물려주세요!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재테크에 열을 올리는 사람들은 대부분 현실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또 불안한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발로 뛴다. 여기에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자녀의 미래까지 고민해야 한다. 나이가 들어 자녀에게 짐이 되지 않기 위해, 더 나아가 자녀에게 부(富)를 물려주면 금상첨화다. 그런데 그러다 보니 정작 중요한 걸 놓치곤 한다. 바로 부모로서 자녀에게 물려줘야 할 것은 단순히 돈과 부가 아니라 부자가 될 수 있는 마인드라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미래에 내 아이의 경제적 자유를 원한다면 일단 부자 마인드를 물려주라고 말한다. 자녀에게 물고기를 잡아 주는 것이 아니라 잡는 방법을 알려주라는 말이 있다. 이 말처럼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면 단순히 돈과 집 등 물질적인 것을 주기보다 그것을 얻기 위해 필요한 마인드와 지식을 전해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녀는 커서 올바르게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고, 스스로 적극적으로 재테크에 나설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현장에서 갈고 닦은 고수의 팁 전수!
    부동산 투자 노하우 & 형태별 투자 전략

    이 책의 2장에서는 부동산 투자의 기초 지식부터 아파트, 상가, 땅, 경매 등 투자 형태별 키포인트를 설명한다. 또한 강남 아파트 투자, 돈 되는 상가 고르는 법, 개발 호재를 품은 땅 투자법, 현실적인 경매 전략 등 제목만 들어도 궁금한 부동산 투자의 궁금증들을 풀어준다.

    30년 가까이 부동산 투자 현장에서 열심히 오가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는 투자에 문외한이라도 절로 고개가 끄덕여질 정도이다. 이 책에서는 부자엄마가 되기 위해 실제 부동산 투자에 앞서 어떤 준비를 해야 하고, 또 투자를 할 때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하는지 명쾌하게 설명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