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북촌문화센터 토요 문화행사

    입력 : 2021.04.29 10:24 | 수정 : 2021.04.29 10:27

    -서울시, ‘가가호호(家家戶戶)’ 주제로 가족단위 체험, 놀이, 마을여행, 등 운영
    -방역수칙 준수 하에 무료 대면 프로그램 진행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서울시 북촌문화센터는 ‘가가호호(家家戶戶)’를 주제로 다양한 공예·문화 체험과 전통놀이, 마을여행, 해설 프로그램을 선보일 토요 문화행사 ‘북촌문화요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5월 북촌문화요일/ 사진출처:서울시, 북촌문화센터

    우선 어린이날 특별행사로 1일(토)은 북촌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어린이날을 지정한 소파 방정환을 기억하는 특별행사로, 가족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가가호호(家家戶戶), 오색빛깔 한옥 놀이터’를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아기자기 닥종이 꽃신 만들기, 업사이클링 팝업 그림책 만들기, 봄날의 꽃반지 만들기, 꽃, 한옥과 함께 추억 남기기, 알록달록 공기 나눔을 운영할 예정이다.

    5월의 북촌문화요일 웹전단/ 사진출처-서울시

    토요 정기 문화행사로는 둘째 주(8일)부터는 매듭 카네이션 부토니에(가슴장식) 만들기, ‘탈 장식에 그리는 가족 자화상’ 등 매주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예체험 프로그램과 더불어 북촌의 정겨운 모습들을 찾아 마을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마을여행, 어린이를 위한 한옥해설 ‘한옥아 놀자’, 계동마님댁(북촌문화센터)의 숨은 이야기를 들어보는 ‘계동마님 찾고 보물 찾고’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매주 토요일 북촌문화센터 마당에서 널뛰기, 투호 던지기 등 민속놀이와 종이나무에 소원을 담은 종이꽃 달기 프로그램을 상시 체험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예약’과 ‘현장접수’를 병행해 체험자를 모집하며, 예약은 서울한옥포털(https://hanok.seoul.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북촌문화센터(☎02-741-103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