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평생교육원, 여름학기 시니어 전문 프로그램 개설

    입력 : 2021.06.09 10:54

    성신여대 평생교육원은 7월 여름학기 개강에 맞춰 다양한 시니어 전문과정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  
      
    신규 개설하는 프로그램은 시니어 알렉산더테크닉, 시니어 성신 퓨어 발레, 시니어 필라테스 과정으로 7~8명 이내의 소수 정예반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최근 TV 드라마 ‘나빌레라’에서 은퇴 이후 발레에 도전하는 중년의 모습이 화제가 되었던 것처럼 평소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싶었으나 주변 시선이나 프로그램 수준 등 여러 이유로 배움을 망설였던 시니어들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끈다.
    성신여대 평생교육원의 다양한 프로그램/ 자료출처=성신여대 평생교육원

    1학기에 개설된 시니어 성신 퓨어 발레 클래스의 수강생들은 “음악과 함께하는 시간은 몸과 마음이 평화롭고 유연해지는것을 느낄 수 있었고, 무엇보다 꾸준한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 무용가가 된 듯한 느낌이다”라며 “그동안 많은 운동들을 해었지만 발레를 통해 다양한 신체 근육들을 사용해 발걸음부터 가벼워지고 신명나 몸과 마음이 젊어지는것 같다”라고 했다.
      
    또한, 일상 속 자세 개선을 알려주는 시니어 알렉산더테크닉 박현주 강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개인별로 생활 속 습관적인 움직임과 자세를 스스로 지각하고 멈추어 봄으로써, 불필요한 근육과 관절의 긴장감을 해소하는 과정을 통해 몸에 통증이나 부담감을 덜어주는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자세를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다”라고 했다.
      
    성신여대 평생교육원의 7월 여름학기에는 플랜테리어, 피아노, 성악 등 다양한 문화와 예술 프로그램은 물론 플로리스트와 같은 전문 자격증반, 발레지도자를 위한 마스터클래스 같은 최고 전문가 과정 등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개강은 7월부터이며 자세한 문의는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sungshin.ac.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