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페스티벌에서 함께할 와인은?

  • 와인21

    입력 : 2022.06.17 15:40

    드디어 뮤직 페스티벌이 다시 돌아왔어요. 이미 5월 말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서울재즈페스티벌에 다녀온 이들도 많을 거예요. 대규모 행사나 공연을 할 수 없었던 지난 시간을 보상하듯 6월에도 여러 뮤직 페스티벌들이 줄지어 개최됩니다. 오래 기다린 만큼, 야외 공연의 낭만적인 시간을 더욱 소중하게 즐겨야죠.

    '뮤직 피크닉'에는 와인도 빠질 수 없어요. 야외에서 공연을 감상하며 오픈할 와인으로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스파클링 와인부터 신선한 스타일의 레드 와인, 편리한 캔 와인까지 다양한 와인이 있어요. 와인21의 추천 리스트를 참고해보세요.

    (왼쪽부터) 메종 카스텔 아이스 뀌베 블랑쉬, 플라티노 블루 모스카토, 클리프 레이디 소비뇽 블랑/ 사진제공=와인21

    풍부한 과일 풍미가 돋보이는 스파클링 와인
    1. 메종 카스텔, 아이스 뀌베 블랑쉬 Maison Castel, ICE Cuvee Blanche

    메종 카스텔은 세계 와인 시장에서 세 번째로 큰 생산자인 카스텔 프레르(Castel Frères)에서 선보이는 와인이에요. 카스텔 프레르는 가장 프랑스다운 프랑스 와인을 생산하는 기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이 와인은 메종 카스텔이 부르고뉴에서 샤르도네로 만든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섬세하고 상큼한 흰 꽃과 감귤류의 아로마와 함께 풍부하고 달콤한 과일 풍미를 즐길 수 있어요. 야외에서 공연을 감상하며 시원하게 칠링한 스파클링 와인을 즐기는 시간, 진정한 힐링이죠!

    * 판매처: 가자주류 전국 가맹점 및 더가자 직영점, 홈플러스, 롯데슈퍼(8월 예정)

    매력적인 달콤함과 청량감
    2. 플라티노 블루 모스카토 Platino Blue Moscato

    어디서든 시선을 끌 정도로 시원한 블루 컬러가 근사하죠. 스페인 카탈루냐 지역에서 생산된 모스카텔(모스카토) 와인이에요. 글라스에 따르면 생동감 넘치는 버블이 올라와 청량한 느낌을 전해줘요. 살구, 멜론, 장미꽃 아로마가 사랑스럽고 적당히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알코올 도수가 7도 정도로 다른 와인들에 비해 낮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기기 좋아요. 음악 페스티벌의 힙한 분위기와도 잘 어울릴 만한 스파클링 와인이에요.

    * 판매처: 바틀샵 / 홈플러스 / 전국 와인앤모어(체인와인샵)

    자연의 싱그러운 풍미를 그대로
    3. 클리프 레이디 소비뇽 블랑 CLIFF LEDE VINEYARDS Sauvignon Blanc

    클리프 레이디는 나파 밸리의 프리미엄 와인 생산자 중 하나로 인정받고 와이너리예요. 특히 독특한 빈야드 관리법으로 유명하죠. 토양의 특징을 록 음악과 매칭해 'Rock Blocks'가 탄생했고 이 블록에서 자라는 포도들은 지미 헨드릭스, 퀸, 비틀스, 롤링 스톤즈 등 유수의 밴드가 만든 곡이나 앨범의 이름으로 불리며 자랐어요. 이 와인은 살구, 리치 등 생기 넘치는 과일 아로마를 선사하는 소비뇽 블랑이에요. 기분 좋은 산미와 바디감을 즐길 수 있죠. 야외 페스티벌의 들뜬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줄 거예요.

    * 판매처: 와인앤모어 대치점(T.02-558-1414), 와인앤모어 동판교점(T.031-781-1333), 고리 와인샵 별내점(T.031-830-4452), 고리 와인샵 수내점(T.031-287-1250), 뚜르뒤뱅(T.02-6941-1846)

    (왼쪽부터) 제라르 베르트랑 햄튼 워터 로제, 웬 위 댄스, 알 프레스코 상그리아/ 사진제공=와인21

    본조비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와인
    4. 제라르 베르트랑, 햄튼 워터 로제 Gerard Bertrand, Hampton Water Rose

    다이빙하는 여성의 모습이 그려진 레이블이 첫눈에 시원한 인상을 전해주죠. 남프랑스에서 뛰어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제라르 베르트랑 와이너리는 매년 7월 말 뮤지션들을 초청해 대규모 재즈 페스티벌을 개최해요. 이 와인은 음악과 인연이 깊은 제라르 베르트랑이 세계적인 뮤지션 본조비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시킨 로제 와인이에요. 햄튼 워터라는 이름은 본조비가 휴양지 햄튼에서 지낸 시간에 영감을 얻었기 때문이죠. 와인의 신선한 과실 향과 꽃향기, 은은한 미네랄 노트를 음악과 함께 즐겨보세요.

    * 판매처: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목동, 천호, 판교점,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와인숲(T.02-581-0203)

    이름처럼 즐겁고 산뜻하게
    5. 웬 위 댄스 When We Dance

    뮤지션 스팅과 그의 아내가 함께 운영하는 와이너리 일 팔라지오(Il palagio)에서 생산하는 와인이에요. 페스티벌과 더없이 잘 어울리는 와인의 이름은 스팅의 노래 제목에서 가져왔죠. 일 팔라지오는 유기농으로 생산한 포도를 사용해 토스카나 각 생산지의 테루아를 잘 표현하는 와인을 생산하고 있어요. 산지오베제의 붉은 과실향이 풍부하게 올라오고 적당한 산미가 산뜻한 인상을 남깁니다. 신선한 스타일의 레드 와인으로 피자와 파스타, 샌드위치 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려요.

    * 판매처: 전국 와인앤모어(체인와인샵) / 신세계백화점 / 이마트

    간편하게 즐기는 상그리아
    6. 알 프레스코 상그리아 Al Fresco Sangria

    야외 페스티벌에서는 편하게 오픈해 즐길 수 있는 캔 와인의 장점이 더욱 빛을 발하겠죠. 스페인 와이너리 보데가스 까스따뇨(Bodegas Castano)의 캔 와인으로, 모나스트렐로 생산한 레드 와인에 천연 과실즙을 섞어 상그리아를 만들었어요. 잘 익은 체리, 라즈베리, 자두의 아로마가 풍성하게 느껴지고 생동감 있는 버블이 청량감을 선사해요. 어디서든 시원하게 칠링해 분식이나 배달 음식과 함께하기도 좋아요. 알코올 도수가 5.5%이고 스위트한 와인이니 부담 없이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도 좋은 선택이에요.

    * 판매처: 부부와인(T.0507-1302-7883), 와인365(T.031-715-0365), 포도 광안점(T.051-759-5462), 포도 남포점(T.0507-1322-0551), 포도 해운대시장점(T.051-746-8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