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광화문광장' SNS에 올리고 상품도 받자

  • 시니어조선

    입력 : 2022.08.10 16:04

    -서울시, ‘광화문광장에서의 빛나는 순간’ 주제 짧은 영상‧사진 공모전 진행
    -‘좋아요’ 수와 심사위원 접수 합산해 총 57명에게 100만원 상금 또는 상품 시상

    77개 물줄기가 만들어내는 ‘터널분수’에서 무더위를 식히는 아이들의 모습부터, 광장과 주변 건물 외벽을 덮은 화려한 미디어아트가 만들어내는 광화문광장의 새로운 야경까지, 도심 속 공원 같은 광장으로 새단장을 마치고 8월 6일 시민 품으로 돌아온 ‘광화문광장’이 이슈다.

    서울시는 새로운 광화문광장 개장을 기념해 ‘광화문광장에서의 빛나는 순간’을 주제로 짧은 영상과 사진 공모전을 9월 30일(금)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화문광장 사진공모 포스터/ 사진출처=서울시

    광화문광장을 배경으로 사진이나 짧은 영상(릴스)을 찍은 뒤 광화문광장 인스타그램(@seoul_gwanghwamun)을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응모된 작품 가운데 ‘좋아요’ 수와 심사위원 평가점수를 합산해 총 57편(영상 43편, 사진 14편)을 선정, 최대 100만 원의 상금 또는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화문광장 누리집(gwanghwamun.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장권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장은 "서울시는 새롭게 열린 쉼터이자 역사문화 공간인 광화문광장을 시민들이 어떻게 이용하고 즐기는지, 시민들이 좋아하는 광화문광장의 모습은 무엇인지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나오는 사진과 영상을 광화문광장 시설 보완과 프로그램 개발 등에 참고해 시민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는 광장으로 자리매김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