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는 120만 년 전 깊은 바닷속에서 전설처럼 솟아오른 섬이다. 모든 바다는 사연을 간직한 것처럼 한결같이 짙고 푸르다. 어디를 가든 놓칠 것 하나 없는 제주지만 그중에서도 알짜배기만 돌아볼 수 있는 2박3일 코스를 소개한다. 둘째 날 외돌개에서 시작하는 올레 7코스는 가장 인기 있는 코스 중 하나다.
제주는 섬이라는 지역적 특성 때문에 여느 지역에서는 맛볼 수 없는 다양한 향토음식이 있다. 또한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해산물 요리가 발달해 있다. 싱싱하고 뛰어난 해산물로 요리한 음식은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든다. 대표적인 요리는 전복죽, 성게국, 옥돔구이, 갈치국, 해물뚝배기, 몸국 등이 있다. 대부분 향토음식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요리들이다.
제주 드나들기
제주는 국내에서 가장 풍부한 취항 노선을 갖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물론이고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등 저가항공사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선박을 이용하고 싶다면 완도 한일고속 www.hanilexpress.co.kr, 목포 씨월드 고속훼리 www.seaferry.co.kr, 부산 동양고속훼리 www.dyferry.com, 인천 청해진해운 www.cmcline.co.kr, 녹동 남해고속 namhaegosok.co.kr 등의 여객터미널을 이용하면 된다.
렌터카
제주는 제주시내를 제외하고는 대중교통이 원활하지 않다.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행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전국에서 렌터카 비용이 가장 저렴한 곳이기도 하다. 렌터카 비용은 같은 차종, 같은 회사라고 해도 매번 가격이 달라진다. 특별히 저렴한 렌터카 회사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란 이야기다. 번거롭더라도 검색을 통해 가격을 비교해보는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