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시니어 전문 기업 ㈜시니어파트너즈(www.yourstage.com)는 10월 초 유어스테이지 SN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SNS 모바일)을 출시한다. 이에 따라 기존 웹 기반 SNS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SNS 모바일은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토대로 개발됐다.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지도상에 자신의 위치를 표시하고 글이나 사진을 등록하면 그 위치 근처에 있는 친구들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 ‘얼음땡!’ ‘긴급 호출’ ‘안부 알림’ 등 웹 서비스에 없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얼음땡 서비스는 어릴 적 친구들과 함께 한 ‘얼음땡’ 놀이를 모바일 환경으로 옮겨온 것으로 현재 내가 있는 장소에 얼음을 표시하면 친구들이 ‘땡’을 해주는 위치 기반의 소셜 게임 서비스이다. 긴급호출 서비스는 위급상황 발생 시 ‘긴급’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위치를 가족이나 지인에게 알려주며, 안부 알림 서비스는 오랫동안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는 친구들의 안부 알림 메시지를 전달한다.
SNS 모바일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모두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오는 10월 4일~5일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12 서울국제시니어엑스포에서 방문객 대상으로 체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RESOURCE=시니어파트너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