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대표하는 홈인스테드 시니어케어(Home Instead Senior Care)의 선진 부모 돌봄 서비스가 국내 주요 기업 임직원들이 이용하고 있는 선택적 복지 제도 중 실버 케어 복지항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시니어케어 전문기업 ㈜홈인스테드코리아(대표 박은경, www.homeinstead.co.kr)는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와 시니어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지웰페어에 복지제도를 위탁한 625개 기업 136만 여명의 임직원들은 홈인스테드코리아가 제공하는 시니어케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홈인스테드코리아는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동반자 서비스, 생활지원 서비스, 전문케어 서비스 등 시니어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이지웰페어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각 기업의 복지포털에 홈인스테드코리아 서비스로 구성된 ‘방문부모케어’ 코너를 개설했다. 서비스 소개, 이용안내, 상담 신청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지웰페어에 복지제도를 위탁한 기업의 임직원들은 매년 개인별로 부여되는 복지포인트를 사용해 홈인스테드코리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복지포털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하는 회원들에게는 서비스 시간 연장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서비스 제휴 기념으로 한달 간 선착순으로 부모님 건강용 찜질팩 세트도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홈인스테드코리아가 제공하는 시니어케어 서비스는 어르신이 편안한 몸과 마음으로 홀로 집에서 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되는 정서적, 신체적 활동을 말한다. 관련 교육을 이수한 전문 케어기버(CAREGiverTM, 어르신 돌봄 전문가)가 어르신의 댁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 어르신도 서비스가 가능하며, 치매케어 교육을 받은 케어기버가 방문해 인지 자극 등 다양한 치매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홈인스테드코리아 박은경 대표는 “국내 복지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이지웰페어와의 제휴 계약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홈인스테드코리아의 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임직원들이 걱정 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부모님을 가족처럼 모실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홈인스테드코리아는 1994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 최대의 시니어케어 전문 기업 홈인스테드 시니어케어의 한국 법인으로 전 세계 18개국 1,000여개의 네트워크를 통해 오랫동안 검증 받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단계 과정을 거쳐 어르신 돌봄 전문가인 '케어기버(CAREGiverTM)'를 채용하며, 상시 교육과 밀착 관리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르신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료제공·시니어파트너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