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3.09.10 10:17

추석과 개천절, 전세기로 떠난다

무역에서 관광까지, 중국의 대표 도시 연태

인천에서 비행기로 1시간 15분 거리에 있는 연태는 중국 산동성의 랜드마크이기도 하다. 연태시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개방한 14개의 개방도시 중 하나로, 동아시아를 이어주는 국제적인 항구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관광도시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연태(烟臺)라는 이름은 명나라 때 적의 습격을 알리기 위한 봉수대가 설치되어 있었던 것에서 기원한다.

연태 남산 관광 풍경구
연태 남산 관광 풍경구

연태는 해안도시이자 항구도시이기 때문에 연평균 기온이 약 11.8도, 여름 최고기온이 28도를 넘지 않아 항상 쾌적하다.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볼거리들도 풍부하다. 중국의 특A급 관광지인 연태 남산 관광풍경구가 있으며, 풍경구 안에는 고문화원 남산선사, 향수암, 영원관, 문보압 등 진나라에서 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등에 이르는 다양한 시대의 유물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 이 유물들은 경건하고 웅장하여 중국 역사의 멋과 아름다움을 더욱 인상 깊게 만들어준다. 연태의 발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연태산도 좋은 관광지다. 과거 조개지 시절 연태에 머물렀던 17개 국가의 영사관이 설티되어 있어 세계 건축의 전시장이라고도 말한다.

이밖에도 연태산의 구름다리와 연인거리는 커플들의 필수 코스이며, 해수욕장이 있는 금사탄 관광휴가구에서는 보트, 제트스키 등을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의 놀이공원과 같은 탑산에서는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썰물 때만 징검다리를 볼 수 있는 월량만에서는 바다 낚시를 즐길 수도 있다.

독특한 매력, 천복 골프장에서 호당가 골프장까지

연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골프장이다. 연태에는 매력적인 코스를 가진 골프장들이 매우 많다. 지역적으로 가깝고 우리나라보다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골프 마니아들은 꾸준히 연태를 찾고 있다.

천복 골프장
천복 골프장

전통 산지 골프장인 천복 골프장은 산동성 문등시에 자리잡고 있다. 첩첩 산봉우리와 수목들이 조화를 이루면서 골프장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천복 골프장은 골프 애호가들의 흥미는 물론 도전정신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2012년 7월에 개장한 천복 천복 골프장은 총 7,195야드의 규모로, 골프 코스는 18홀로 되어 있다. 5성급으로 된 클럽하우스에서는 중식은 물론 양식당, 일식당, 한식당 등이 있으며, 사우나와 온천욕도 가능해 관광과 골프로 인한 피로를 말끔히 풀 수 있다.

동방 루이 골프장
동방 루이 골프장

위해 지역에 있는 동방 루이 골프장은 바닷가를 끼고 조성되어 있어 시원함과 호쾌함을 즐길 수 있다. 리조트는 최고급 시설의 골프텔과 호텔로 나뉘어 있으며, 넓은 페어웨이와 잘 정돈된 그린으로 라운딩의 만족도를 최고로 만든다. 또 골프장 내에 인공호수 4개를 조성하여 아름다운 페어웨이의 연속된다는 것이 주목할 만하다. 동방 루이 골프장의 가장 큰 매력은 클럽하우스 내 모든 시설물 및 안내문에 한글 표기가 되어 있다는 점이다. 마치 우리나라에 여행온 듯한 편안함은 루이 동방 골프장의 매력 중 하나이다. 골프장 건너편은 신도시로 개발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편의 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호당가 골프장
호당가 골프장

위해 영성 해안가에 위치한 호당가 골프장은 해안가에 위치하여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렸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게다가 호수가 곳곳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해저드의 공포와 함께 자연의 낭만을 느끼는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천연적인 장애와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 독특한 설계는 호당가 골프장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기도 하다. 호당가 골프장은  18홀 72타, 총 7,207야드의 코스로, 특히 아웃코스는 페어웨이가 넓어 시원한 느낌을 준다. 또 드라이버 샷이 떨어지는 지점 좌우에는 벙커가 산재에 있어 방향에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도전 정신을 극대화시켜 준다. 그린과 바다가 하나의 수평선을 이루는 멋진 경관으로도 골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BIP 골프장
BIP 골프장

골프의 묘미를 즐길 수 있도록 작고 좁은 그린이 매력적인 BIP 골프장은 북쪽, 동쪽, 서쪽 3개 코스 27홀로 구성되어 있다. 산림은 물론 초원과 호수 등 자연을 그대로 살렸으며, 최소한의 배관과 교량만을 설치해 친환경적인 골프장을 대표한다. 넓은 공원같은 북쪽 코스, 숲과 호수가 어우러져 평화로움을 느끼게 하는 동쪽 코스, 개성적이지만 무서운 워터해저드가 있어 중상급자에게 적합한 서쪽 코스 등은 색다른 라운딩을 즐길 수 있게 한다. BIP 골프장의 가장 큰 매력은 벙커가 많다는 것이다. 27홀에 260개의 벙커가 있기 때문에 벙커에 빠졌다가 탈출하는 재미가 있다.



자료제공·알리바바투어

조선일보 조선닷컴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