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4.12.31 10:04

조약의 세계사

조약의 세계사

많은 조약 중에서 역사의 흐름을 결정적으로 바꾼 대표적인 조약 64개를 엄선해 소개한다. 저자는 ‘지뢰는 과연 쓸모 있는 무기일까?’, ‘난징 조약은 불평등조약인가?’와 같은 흥미로운 물음을 던지며 세계사의 이면을 파고들어 역사와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힌다. 함규진 지음, 미래의창, 1만8천원.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1905년 스웨덴의 한 시골 마을에서 태어난 주인공이 살아온 100년의 세월을 코믹하고도 유쾌하게 그린 작품이다. 급변하는 현대사의 주요 장면마다 본의 아니게 끼어들어 역사의 흐름을 바꿔 놓는 주인공의 활약은 독자로 하여금 역사의 생생한 현장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한다. 요나스 요나손 지음, 열린책들, 1만3천8백원.







습관의 재발견

습관의 재발견

미국의 떠오르는 스타 파워블로거이자 자기계발 전문가인 스티븐 기즈는 ‘문제는 의지가 아니라 습관 전략’이라고 말한다. 그는 기존의 습관 전략을 모두 잘못되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무조건 실천 가능한’ 전략으로 ‘작은 습관 프로젝트’를 실행하기를 제시한다. 스티븐 기즈 지음, 비즈니스북스, 1만3천원.







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

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

저자는 험난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인정받기 위해 단순히 일만 열심히 하는 모습을 버리고, 적절한 사내 정치와 다각화된 인간관계를 활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직장 내 걸림돌과 맞서 싸우는 방법 등 해묵은 조직위계에서 벗어나 일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제시한다. 제프리 제임스 지음, 비즈니스북스, 1만3천5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