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커 천만 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정부와 기업, 재계와 문화계를 통틀어 요우커라는 거대한 물결에 한국은 이미 올라탔다. 다만 누가 그 물결에 지혜롭게 올라탈 것인가는 각자의 노하우와 판단력에 달렸다. 요우커에 대비한 한국의 비즈니스 전략, 요우커 붐을 통해 창업 기회를 잡은 이들의 성공 스토리를 알아본다. 전종규·김보람 지음,미래의창, 1만4천원.
보타니컬 아트 컬러링 북
초보자도 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원본 그림과 밑그림을 함께 구성했다. 원본 그림 하단에는 샘플 색깔을 제시해 색연필 역시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잠시 잊었던 추억을 되살려 작은 사치를 누려보는 것은 어떨까? 나만의 보타니컬 아트 갤러리를 만들어가는 좋은 시작이 될 것이다. 권영애 지음, 아이콘북스, 1만1천8백원.
상식으로 시작하는 한 뼘 인문학
다양한 분야의 상식을 의심하고 그것을 자기 삶에 체화하는 과정은 곧 인문학의 시작이다. 결국 상식의 진리를 통찰한다는 것은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야 축적될 수 있는 소양이기 때문이다. <조선일보> 사회부 기자로 20년 넘게 일해온 저자는 다양한 분야를 종횡무진하며 얻은 지적 파편을 모아 책 한 권으로 꼼꼼히 엮었다. 최원석 지음, 북클라우드, 1만6천원.
공짜 점심은 없다
왜 투자하려는 이들은 수익을 주는 모든 상품에 필연적으로 따라다니는 리스크에 대해 잘 모르거나 생각해보려 하지 않을까? 금융공학을 전공하고 금융계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두 저자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투자 문화를 위해 리스크와 수익의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책을 집필했다. 김진선·오은수 지음, 아템포, 1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