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필드를 걸어본 골퍼들은 안다. 여름이 오기 전 잔디의 폭신한 감촉이 얼마나 부드러운지를.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면적을 자랑하는 이와테 현에는 골퍼들과 가족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멋진 리조트가 있다. 웅대하고 아름다운 자연에 안긴 앗피리조트다.
봄 벚꽃, 여름 바다, 가을 단풍, 겨울 눈과 온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세계문화유산 등록을 기다리는 히라이즈미의 문화유산, 동화작가 미야자와 겐지, 소설가 이시카와 다코보쿠 등 역사와 문화에 흠뻑 잠길 수 있는 여행지 이와테 현. 특히 조도가하마와 키타야마자키 전망대 등으로 유명한 ‘육중해안 국립공원’과 일본에서 가장 투명하다는 호수가 있는 지하 동굴 ‘류센도’, 웅장한 이와테 산에 접해 있는 ‘야하타다이라 국립공원’ 등 아름다운 명소가 많기로 소문난 곳이다.
자작나무 원생림에 둘러싸인 환상의 골프 코스
골프, 스키는 물론이고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사계절 가족형 리조트 앗피리조트는 한국에서도 골프와 스키 시즌에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다. 앗피고원 골프클럽은 해발 약 600m 고원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의 상쾌함과 리조트의 느긋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도와다 하치만타이 국립공원을 배경으로 골프 코스 전체가 자작나무 원생림에 둘러싸여 있어 여름에도 고원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플레이할 수 있다.
전체 길이 13,352야드, 총면적 130만㎡의 넓은 부지에 자연의 지형을 살린 개성 넘치는 36홀에서 지형의 변화, 연못과 아름다운 꽃 등 다양한 재미를 느끼며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골프 코스는 크게 챔피언 코스와 리조트 코스로 나뉘는데, 챔피언 코스(하치만타이 코스와 이와테산 코스)는 7번의 JLPGA 토너먼트뿐만 아니라 매년 많은 대회가 열리고 있다. 또한 업다운 등 재미있는 코스의 레이아웃으로 반복 플레이에도 질리지 않는 리조트 코스(도와다 코스와 류가모리 코스)가 있다. 앗피리조트에서는 챔피언 코스와 리조트 코스 외에 회원 전용 코스인 ‘메이플 컨트리클럽’도 이용이 가능하다.
격조 높은 명문 골프장의 품격을 갖추고 있는 ‘메이플 컨트리클럽’은 앗피고원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주)이와테 호텔&리조트가 경영하는 또 하나의 회원 전용 골프클럽이다. 3년이라는 시간을 들여 자연 그대로의 지형과 수목을 최대한 활용한 곳으로 세계 명문 코스의 이미지를 곳곳에 재현해놓아 이와테 현은 물론 전국적으로 선망받는 골프장으로 감동적인 골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가족이 함께 즐기는 진정한 종합리조트
앗피리조트에서는 골프를 즐기지 않아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첫 번째로 호텔에서 차로 10분 정도 가면 일본 ‘삼림욕 숲 100선’에 선정된 앗피 고원 너도밤나무 숲에서 트레킹을 하며 수려한 장관을 즐길 수 있다. 너도밤나무 숲은 음이온이 풍부하고 시원하여 자연의 치유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두 번째로 호텔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맑은 날이면 밤하늘의 별을 맘껏 관찰할 수 있는 별밤관찰 프로그램이 있다.
앗피고원 ‘나카노 마키바’는 일본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별 관찰 필드다. 이 밖에도 앗피리조트 목장 바비큐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며, 온천 ‘파티오’에서 골프를 즐긴 후의 피로를 풀 수 있다. 앗피온천은 온화한 수질이 특징인데 너도밤나무 숲에 내린 비가 부엽토 속으로 스며들어 땅속 깊이 침투한 뒤에 솟아나오는 온천이다. 자연상태의 사람과 같은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자외선이나 대기의 영향을 받아 약산성으로 변한 피부를 감싸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주는 자연의 은혜가 담긴 온천으로 유명하다.
앗피리조트에서는 온수풀, 피트니스, 스쿼시 코트 등 스포츠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날씨가 좋지 않아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먹거리 또한 일식, 중식, 뷔페식, 한식 불고기 등 최고의 재료를 써서 준비한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조트가 직접 운영하는 목장에서 만든 우유,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 또한 앗피리조트만의 자랑이라 할 수 있다.
앗피리조트는 겨울이면 홋카이도 못지않은 풍부한 눈과 최고의 설질로 일본 내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스키장이다. 표고 1,305m의 마에모리 산과 1,328m의 니시모리 산에 5.5km 다운힐의 야마바토 코스를 비롯한 평균 코스 2.1km에 달하는 21개 코스를 갖추고 있다. 일반적인 일본 스키장을 훌쩍 뛰어넘어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한다.
앗피리조트는 대한항공 아오모리, 아키타 직항편으로 다양한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문의 앗피한국사무소 02-3473-5822 홈페이지 http://app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