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6.04.12 10:29

하와이 관광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와이키키 지역은 호텔, 식당, 상점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이 모여 있어 미국 본토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 모여든 여행객이 일 년 내내 끊이지 않는 지역이다. 그래서 많은 여행객이 와이키키 지역의 호텔에 머물게 되는데 이 호텔들은 대부분 1990년 이전 하와이 관광산업의 호황기에 지어졌다. 그러다 보니 꾸준한 시설 관리와 리노베이션을 거쳤음에도 오래된 세월의 흔적이 남아있다.

누구나 한 번쯤 가고 싶어하는 선망의 관광지인 와이키키에 대한 유일한 불만이 가격대비 기대에 미치지 않는 호텔을 꼽는 사람이 많은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2007년 완공해 영업을 시작한 ‘엠버시 스위트 와이키키 비치워크(이하 엠버시 호텔)’ 호텔은 환경문제와 도시미관을 이유로 대형 호텔의 신축이 제한된 와이키키 지역에서 2000년대 이후에 지어진 몇 안 되는 대형 호텔로 와이키키에서는 최신의 호텔에 속한다.

엠버시 호텔은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미국 본토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 2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유명 호텔브랜드로 차분하고 실용적인 이미지가 강한 호텔 체인이다. 엠버시 호텔은 엠버시 스위트 브랜드의 하와이 지점으로 엠버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실용성과 열대 휴양지에서 느낄 수 있는 세련되고 화사한 편안함이 조화롭게 어울려 가족 여행객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여러 가지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호텔 내 모든 객실이 거실과 침실이 분리되어 있어 상황에 따라 공간을 구분 지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모든 객실에 간이주방이 설치되어 있어 간단하게 취사가 가능한 점 그리고 호텔 곳곳에 동반 자녀를 위한 세심한 서비스가 충실하다는 점은 엠버시 호텔이 가족 친화형 호텔로 주변의 타 호텔과 구분되는 특징이자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엠버시 호텔의 모든 객실은 원베드룸 형식으로 퀸사이즈 침대 2개를 갖춘 침실과 소파와 탁자 그리고 간이 주방시설이 있는 거실로 분리되어 있다. 또 거실에 있는 소파는 침대로 변형이 가능해 객실당 최대 4명의 성인이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침실과 거실이 분리된 객실은 공간을 나누어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한데 예를 들어 가족 중 한 명이 일찍 잠자리에 들더라도 침실문을 닫아 놓으면 나머지 가족은 거실에서 TV 시청이나 그 외 활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경우 2명의 청소년 자녀를 동반한 가족도 큰 불편 없이 지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분리된 침실과 거실에서 서로 방해받지 않고 별도의 생활이 가능해 편리하다.

엠버시 호텔은 모든 투숙객에게 무료로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데 가짓수가 많지는 않지만, 음식이 깔끔하고 정갈해 기분 좋은 아침 식사로 부족함이 없다. 뷔페식으로 제공되는 아침 식단은 오믈렛이나 베이컨, 빵 등 미국식 메뉴가 주종을 이루고 있지만, 한국인과 일본인 투숙객의 입맛을 고려해 김치와 볶음밥, 일본식 된장국인 미소국을 준비해 놓은 세심한 고객서비스는 높이 평가할만하다.

특히 오믈렛을 조리하는 직원이 달걀의 흰자만으로 요리해 주기를 원하는 손님이나 달걀의 익힘 정도에 까다로운 손님의 요구에 맞춰 ‘스페셜 오더’ 수준의 오믈렛을 제공하는 것은 주변의 다른 호텔에서는 보기 드문 장면으로 인상 깊은 서비스라 할 수 있다.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호텔 4층 수영장 옆에서 열리는 ‘매니저스 리셉션’(manager’s reception)은 열대음료와 칵테일을 간단한 다과와 함께 무료로 제공하는 특색있는 서비스인데 칵테일을 만들어주는 바텐더에게 1~2달러의 팁을 주기는 하지만 물가가 비싼 와이키키에서 아름다운 태평양의 석양을 배경으로 남국의 여유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으니 꼭 한번 참여해보기를 추천한다.

엠버시 호텔은 해변과 맞닿아 있는 비치 프런트는 아니지만 작은 도로 하나만 건너면 바로 와이키키의 모래사장을 만날 수 있어 수시로 해변으로의 출입이 가능하다. 그리고 호텔 뒷문이 와이키키의 유명 상점가인 ‘와이키키 비치워크’로 이어져 있어서 쇼핑이나 식사에 편리하다. ‘와이키키 비치워크’는 40여 개 이상의 상점과 하와이의 유명 레스토랑이 중앙의 녹색 광장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조성되어 있는데 광장에서는 정기적으로 하와이 전통 문화공연이 열려 이국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엠버시 호텔은 미국의 대형 호텔브랜드 임에도 호텔 곳곳에서 동양적 감성의 섬세하고 배려 깊은 서비스가 돋보이는 호텔이다.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를 때문에 와이키키의 수많은 호텔 중 투숙객의 재방문율이 높은 호텔 중 하나이다. 이것저것 고려할 것이 많은 가족여행에서 호텔의 브랜드나 인지도, 등급에 연연하지 않고 진정성 있는 고객서비스를 염두에 둔다면 눈여겨 볼만한 호텔이다.


호텔 이용 TIP

①‘엠버시 스위트 와이키키 비치워크’은 체크인 시 와이키키 비치워크의 상점과 식당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본 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쿠폰을 사용하면 식당은 애피타이저를 무료로 받거나 상품이나 음식 가격에서 10~20%를 할인받을 수 있어 물가 비싼 하와이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②호텔 3층에는 호텔 투숙객만 사용할 수 있는 ‘셀프 세탁실’과 컴퓨터, 팩스 등 사무용품이 갖춰진 투숙객 전용 ‘비즈니스룸’이 24시간 운영되고 있어 휴가 중이라도 간단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세탁실은 저렴한 비용으로 세탁, 건조까지 가능해 세탁물이 많은 가족 여행객에게 유용하다.


Embassy Suites Waikiki Beach Walk
주소
: 201 Beach Walk, Honolulu, HI 96815, United States
홈페이지 : http://kr.embassysuiteswaikiki.com/ (한글)


조선일보 조선닷컴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