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키키 해변에 있는 대부분의 대형 호텔들은 동남아의 동급 호텔과는 달리 아침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지 않아 숙박비와는 별도의 적지 않은 비용을 내야 호텔의 아침 뷔페를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와이키키에 있는 중소형 호텔들은 자체 운영하는 식당이 아예 없는 경우가 많아 호텔 외부의 식당이나 인근의 커피 전문점에서 아침 식사를 해결하는 관광객을 흔히 볼 수 있다.
그래서 와이키키 일대에는 이른 아침부터 문을 열고 오믈렛과 팬케이크 그리고 오렌지주스로 대표되는 미국식 아침 식사를 판매하는 식당이 여러 곳이 성업을 이루고 있다. '에그스 앤 띵스(Egg's n Things)'는 와이키키 일대에서 미국식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식당 중 최고로 인기가 많은 식당으로 1974년 와이키키 에나 로드(ENA Road)에서 문을 연 이후 지금의 위치로 이전한 현재에도 영업시간 내내 손님들의 대기 줄이 끊이지 않는 하와이의 대표 맛집이다.
▲‘에그스 앤 띵스’ 본점 전경.
▲‘에그스 앤 띵스’ 본점 입구.
‘에그스 앤 띵스’이용 방법은 도착 후 1층 카운터에 인원수를 알려주면 종이 메뉴판과 함께 대기 순서대로 무선 진동벨을 나눠 주는데 기다리는 동안 메뉴를 보며 시간을 보내다 진동벨이 울리면 2층 식당으로 올라가 안내에 따라 착석 후 주문하는 방식이다. 이 식당은 하와이를 찾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좋아 손님이 몰리는 식사시간을 피해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도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손님이 많다.
특히 와이키키 사라토가 로드(Saratoga Road)에 있는 본점이 가장 손님이 많으니 한가하게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본점에서 도보 거리에 있는 인근의 ‘와이키키 비치 익스프레스’지점이나 버스로 몇 정거장 떨어진 대형 쇼핑몰에 있는 ‘알라모아나’ 지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에그스 앤 띵스’ 본점 1층 기념품 매장.
▲판매용 팬케이크 파우더(사진 왼쪽)와 판매용 팬케이크 시럽.
‘에그스 앤 띵스’ 본점 1층 한편에는 이 식당의 상호와 로고를 디자인해서 제작한 에코백이나 티셔츠 등을 판매하는 기념품 매장이 있다. 특히 인기메뉴인 팬케이크 파우더와 팬케이크 전용 시럽은 집에 돌아가서도 이 식당 고유의 팬케이크을 만들어 보려는 손님들에게 많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에그스 앤 띵스’ 본점 내부 모습.
▲메뉴판.
‘에그스 앤 띵스’의 인테리어는 주로 목재를 사용해 편안한 느낌을 주는데 넓은 창문을 통해 들어온 하와이의 밝은 햇살과 종업원들이 입고 있는 화려한 하와이안 문양의 유니폼이 열대 휴양지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에그스 앤 띵스’는 미국식 아침식사 이외에도 소고기 스테이크나 생선 스테이크, 두툼한 두께의 대형 햄스테이크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가능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손님은 이 식당에서 가장 유명한 오믈렛과 같은 달걀요리와 팬케이크을 주문하는데 대표 메뉴라는 명성에 걸맞게 오믈렛과 팬케이크이 다른 메뉴에 비해 월등히 좋은 맛을 보여준다.
▲‘에그스 앤 띵스’의 대표메뉴 (오른쪽 위부터 반시계방향으로)에그베네딕, 팬케이크, 오물렛.
이 식당의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팬케이크(Strawberry Whipped Cream & Mac Nuts)은 3장의 버터밀크 팬케이크에 딸기와 휘핑크림을 토핑으로 올려놓았는데 시각적으로 화려한 만큼 다양한 맛을 보여 준다. 입안에서 녹아드는 팬케이크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딸기의 상큼함 그리고 달콤한 휘핑크림이 더해져 칼로리나 체중에 대한 부담감만 없다면 매일 아침마다 먹고 싶은 정도로 고급스러운 맛을 보여준다.
에그베네딕은 달걀을 깨뜨려 끓는 물에 반숙으로 익힌 서양식 수란(水卵)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브런치의 메뉴로 인기가 좋은 요리인데 달걀의 조리 시간에 따라 맛이 좌우되는 숙련도가 필요한 메뉴로 알려졌다. ‘에그스 앤 띵스’의 에그베네딕은 반숙의 계란 노른자가 계란 밑의 햄과 양념 된 감자요리와 섞이면서 고소함과 짭짤함이 가미되어 기분 좋은 감칠맛을 낸다.
오믈렛은 다른 음식에 비해 의외로 평범해 맛이 인상적이지는 않으나 워낙 손님이 많아서 달걀이나 각종 토핑 등 식재료의 순환이 빨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은 높이 살만하다.
▲아사이볼(acaibowl).
‘에그스 앤 띵스’의 대표메뉴는 아니지만 한 번쯤 맛보아야 할 메뉴가 ‘아사이볼’이다. 아사이볼(acaibowl)은 하와이 지역의 대표적 디저트 겸 간식으로 와이키키는 물론 하와이 대부분 식당이나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사이베리와 각종 과일, 그레놀라에 꿀을 첨가해 만든 건강식품이다. 신선한 과일의 새콤함과 그레놀라의 고소함과 거기에 꿀의 달콤함이 더해져 건강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이상적인 메뉴로 하와이를 방문한다면 꼭 한번 맛볼 것을 추천한다.
에그스 앤 띵스(Egg's n Things) 주소 및 영업시간
*본점(Flagship) : 주소 343 Saratoga Road Honolulu, Hawaii 96815 *와이키키 비치 익스프레스 : 주소 2464 Kalakaua Avenue Honolulu Hawaii 96815 영업시간 06:00~14:00 / 16:00~22:00 일요일영업
*알라모아나점 : 주소 451 Piikoi St. Honolulu, Hawaii 96814 영업시간 06:00~22:00(월~금,일요일) 06:00~24:00(금,토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