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양 중북부에 위치한 인도양의 진주 몰디브는 다양한 해양 생태계를 자랑하며 연인 및 가족 단위 휴양과 다이버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특히, 6월부터 11월은 ‘만타 레이(Manta ray, 쥐가오리)’의 시즌이다. 만타 레이(Manta ray)는 몸길이가 2.5m에서 최대 6m, 몸무게는 500kg에서 1.5t에 달하는 거대한 몸집을 가지고 있지만, 외형과는 달리 굉장히 평화롭고 온순한 해양생물로, 세계자연보전연맹에 취약종(VU)으로 지정된 만큼 야생에서 보기란 쉽지 않다.
이 기간에는 수백 마리의 만타 레이가 플랑크톤이 풍부한 곳으로 이주를 한다. 특히, 만타 레이의 최대 먹이처인 하니파루 만 주변에 위치한 밀라이두 몰디브 근처는 만타 레이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하니파루 만은 매일 방문하는 고객의 수에 제한을 두며, 환경 보존에 힘쓰고 있다. 이곳은 만타 레이가 가장 좋아하는 먹이 장소이며, 동시에 회색 상어와 가오리의 유생사육장으로 유명하다. 또한, 고래상어들이 짝짓기를 위해 모여드는 전 세계에서 몇 안 되는 곳이다.
작년 11월에 오픈한 밀라이두 몰디브는 시즌 방문자들을 맞는 럭셔리 리조트로 다양한 서비스와 오션스토리 아쿠아센터 등 볼거리와 함께 만타 레이와 함께 스노클링을 하면서 해양생물이 주는 최고의 감동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다이버들을 위해 만타 레이가 종종 발견되는 바 환초(Baa atoll)의 다이빙 장소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바 환초의 유네스코 환경 보존지 작은 섬에 위치한 밀라이두 몰디브는 현지 건축가에 의해 설계된 50개의 전용 빌라로 구성되어있으며 각 빌라에서는 초가지붕 아래 전용 풀장이 있으며 만족스러운 레스토랑, 멋진 해양스포츠, 헬스장, 스파, 요가 그리고 세계 수준의 다이빙까지 맨발로 걸어갈 정도로 가까운 곳에 있어 연인 또는 가족 단위의 힐링 휴가지로 안성맞춤이다.
여행 팁!
몰디브 관광에 관한 모든 업무와 ‘The Sunny Side of Life’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다양한 관광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한국 사무소를 개설하여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밀라이두 몰디브에서는 40% 할인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만타 레이와 함께하는 스쿠버 다이빙에 대한 정보도 몰디브 관광청 한국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및 문의 : 몰디브 관광청 한국사무소. 02)737-9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