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9.12.19 14:06

중장년 시니어의 인식 제고를 위한 견인차 역할
2020년 핵심사업 발표, ㈜진짜맛있는과일과 MOU 체결 등 다양한 3주년 기념행사 진행

베이비부머 세대와 고령화 사회에 대한 사회 전반의 불안과 걱정에 대비해 중장년층 시니어의 인식 제고와 창업 활성화, 재취업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해온 시니어벤처협회(협회장 신향숙)가 12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창립 3주년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여성벤처협회 박미경 회장, 서울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 노사발전재단 이정식 사무총장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 및 다양한 기념행사가 진행되었다.

사진 제공=(사)시니어벤처협회

(사)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협회장은 “올해 시니어창업허브 디딤터 개소, 전직지원서비스 전문강사 배출, 시니어문화예술학교 개교 등 사업을 전개하였다”라며 “2020년 핵심 추진 사업으로는 중장년 시니어 창업 활성화,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 등 중장년 시니어의 인식제고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협회의 모든 조직원들이 열과 성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협회장/ 사진 제공=(사)시니어벤처협회
이날 행사에는 시니어선언문 발표, 전직지원서비스 전문강사 발대식, 시니어모델아카데미 모델쇼가 이어졌으며, 국내 프리미엄 과일만을 판매하는 (주)진짜맛있는과일과의 MOU 체결도 이어졌다.
(주)진짜맛있는과일과 (사)시니어벤처협회 업무협약식/ 사진제공=(사)시니어벤처협회

(주)진짜맛있는과일 김희수 대표는 “진짜 맛있는 과일은 국내에서 생산하는 과일 명인의 가장 맛있는 과일만을 선별하여, 사회적 약자와 중장년층의 건강을 위해 시니어벤처협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 소감을 전했다.

2020년 정부의 신중년 일자리 정책 강화에 맞춰 시니어 창업,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있어서 시니어벤처협회의 다양한 활동으로 올해보다 더 활기찬 4주년을 맞이하길 기대해본다.

조선일보 조선닷컴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