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어느덧 1년 이상 지속되면서 굳게 닫힌 하늘길이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으로 이어지고 있지만 최근 백신 접종과 더불어 조금씩 안정을 찾으며 오는 여름, 가을 시즌부터는 가까운 지역으로의 여행에 대한 희망이 싹트고 있다.
상대적으로 가깝고 부담이 없다는 이점을 통해 전통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일본 여행. 오감이 즐거운 랜선 여행, 일본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의 주목할만한 먹거리를 소개한다.
▶사세보에서 세련된 다이닝 바를 찾는다면 단연 소울 키친 재팬(SOUL KITCHEN JAPAN)
일본 나가사키현 사세보시(佐世保市) 가미쿄마치에 세련된 다이닝 바로 유명한 소울 키친 재팬이 있다. 이곳은 유명한 사세보 버거는 물론 파스타와 스테이크 등과 세련된 매장 분위기로도 인기 있는 식당이다.
버거에 들어가는 수제 패티와 독자적으로 배합한 향신료가 유명하며, 신선한 식자재와 심플한 양념이 절묘한 밸런스를 이룬다.
인기 메뉴로는 엄선한 패티를 사용해 볼륨 만점의 '바운스 버거 레귤러'가 있으며 나가사키현에서도 손꼽히는 버거로 알려져 있다. 햄버거의 특징은 뭐니 뭐니 해도 패티의 두툼함과 육즙에 있다. 타코 라이스는 타코에 독자적인 양념 맛, 반숙 계란 프라이의 노른자가 걸쭉하게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보장한다.
오전 8시부터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는데 프렌치토스트를 주문하면 커피가 함께 나온다. 소울 키친 재팬은 나가사키현 사세보시 가미쿄마치6-2에 위치하며 마쓰우라 철도 사세보 중앙역에서 도보 4분 거리에 있다.
▶일본에서 가장 긴 아케이드 상점가에 있는 사세보 C&B Burgers
일본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에는 일본에서 가장 긴 아케이드 상점가로 유명한 사루쿠시티 4〇3 아케이드가 있다.
그 입구에 사세보(Sasebo) C&B Burgers가 꼭 들려야 할 버거 가게로 유명하다. 매장 내부에는 세계지도와 미국 지도, 일본 지도가 있는데 손님들은 지도 위에 자신이 살고 있는 곳을 찾아 핀을 꽂아 표시할 수 있다.
메뉴는 햄버거 가게답게 각종 햄버거와 음료뿐이다. 가장 인기 있는 사세보버거 C&B스페셜은 스페셜인 만큼 양상추, 치즈, 베이컨에 계란프라이까지 넉넉하게 들어가 만족도가 매우 높다.
기본 메뉴인 C&B버거는 지름 약 10cm로 조금 작지만 내용물이 꽉 차 있어 먹고 나면 보기보다 배부르다. 여행길이 열리면 한국 관광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가게 중 하나다. 사세보 C&B Burgers는 사루쿠시티 4〇3 아케이드에 위치하는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매주 수요일 정기휴일이다.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사세보 버거 전문점 에스 앤드 케이
일본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에 위치한 에스 앤드 케이는 인스타그램 감성이 절로 넘치는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버거 전문점으로 일반적인 사세보버거 매장과 달리 차분한 원목들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모던한 카페 느낌이 돋보인다.
인기메뉴인 사세보 원조 남자버거는 일본 국내산 등심 200g대의 큰 스테이크 고기가 들어간다. 소스가 담백하고 육즙도 매우 풍부하다는 평이다.
기본메뉴인 ROY'S버거는 크림치즈와 다진 고기가 인상적이고 꽃으로 장식한 데코레이션이 시선을 붙잡는다.
또한, S&K버거는 표면을 바삭하게 구워낸 빵에 상추, 패티, 토마토, 매쉬포테이토가 잘 어우러진 메뉴이다. 소고기 100%인 햄버거보다 과즙이 적지만 돼지고기의 감칠맛으로 아주 적절한 조화가 느껴져 굉장히 인기가 많아 매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고 있다.
에스 앤드 케이는 매주 월요일 휴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