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03.04 11:23 | 수정 : 2021.03.04 11:24

철저한 방역과 관리로 신규 멤버 4곳을 포함, 상반기 15개 호텔 재오픈

독립성 강한 부티크 호텔들로 구성된 스몰 럭셔리 호텔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SLH)이 코로나 펜더믹 상황으로 여행시장이 어려움을 겪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2021년, 계획대로 전 세계 신규 호텔을 늘려가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보급이 늘어남에 따라 각국의 여행자들이 오래 미뤄온 휴가 예약을 시작하는 가운데, SLH에서는 아름답고 독창적인 신규 호텔 4곳을 포함하여 2021년 상반기 중 총 15개의 멤버 호텔들이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SLH는 각국으로의 하늘길이 다시 자유로워지길 기대하며, 여행자가 꿈꾸던 버킷 리스트를 충족시키며 최고의 호텔에서의 추억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더 배터리(The Battery), 샌프란시스코
-객실 수: 14 객실

The Battery /사진제공=SLH

SLH에게 새로운 목적지인 샌프란시스코의 호텔 중 가장 힙한 호텔을 새로운 멤버로 맞이했다. 더 배터리 호텔은 샌프란시스코의 역사적인 건물인 무스토 빌딩(Musto Building)에 있으며 과거 대리석 창고와 사탕 공장으로 사용했던 넓은 공간은 이제 투숙객 전용으로만 사용되는 은밀한 공간으로 제공된다.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켄 후르크의 화려하고도 자유분방한 감성으로 디자인된 호텔은 공용 공간에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장식하였고, 각 객실에는 빈티지 라운지 의자, 앤티크 액세서리와 다양한 작품의 조합으로 독특하게 꾸며져 있다.

특히, 더 배터리 호텔은 투숙객들에게 특별한 차를 서비스하기 위하여 티백은 방에 두지 않는 대신 룸서비스를 요청하면 전문 티리스타가 직접 방문하여 차를 제공한다.

#SLH 인사이더 팁:
160평에 달하는 펜트하우스의 스위트에서 호화스러운 밤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벽난로가 옆에 있는 욕조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거나, 파노라마 뷰가 내려다보이는 야외 식탁에서 프라이빗 모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Musto Bar의 책장에 있는 윈스턴 처칠 흉상에는 손을 얹으면 열리는 비밀의 문이 있다. 이 문을 열고 밤새 음악과 칵테일, 체스를 즐기면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Q92 노토 호텔(Q92 Noto Hotel), 이탈리아
-오픈 일: 2021년 4월 30일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객실 수: 9 객실

Q92 Noto Hotel /사진제공=SLH

이탈리아의 Q92 노토 호텔은 18세기 시칠리아 바로크 시대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호텔로 과거 궁전을 복원하였으며, 노토 중심부의 유명한 쇼핑 거리인 코르소 비트리오 엠마뉴엘 거리에 위치해 있다. 노토 대성당을 감상할 수 있는 호텔 내부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앤티크 한 가구들이 함께 어우러져 절제되고 고급스러운 독특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다.

총 9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이 있으며, 각 방에는 나무와 가죽으로 된 고급 가구와 시칠리아 정통 양식과 지중해풍의 따뜻한 색감들이 사용되어 과거 이탈리아 귀족들의 주거지를 연상시킨다. 욕실에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인 ETRO의 욕조와 Q92 노토 호텔 전용 어매니티가 준비되어 있어 진정한 휴식을 취하기에 더할 나위 없다. 한적함 느끼고 싶다면 객실 테라스에서 시칠리아 고급 와인을 마시며 노토의 명소인 비트리오 에마뉴엘 거리를 내려다볼 수도 있다. 

#SLH 인사이더 팁:
노토 호텔 인근에 위치한 발 디 노토는 바로크 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지역으로 고대 올리브와 아몬드 나무가 가득할 뿐 아니라 이탈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도나 카멜라 리조트&롯지 (Donna Carmela Resort & Lodges), 이탈리아
-재오픈일: 2021년 4월 2일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객실 수: 26 객실

Donna Carmela Resort & Lodges /사진제공=SLH

도나 카멜라 리조트 & 롯지는 1만 제곱미터(300평) 규모의 지중해와 아열대 식물 5,000종 이상이 있는 정원으로 둘러싸인 19세기 시칠리아 양식의 호텔이다. 호텔의 인테리어 디자인과 객실은 친환경적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하였다. 객실에서는 정원의 파노라마 뷰를 볼 수 있는 테라스와 자연석으로 만들어진 욕조는 물론 프라이빗 정원 역시 있다.

이오니아해의 전망부터 에트나 산의 풍경까지 감상할 수 있는 각각의 객실은 안락하면서도 도시와 동떨어진 완전한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정통 시칠리아 요리와 호텔이 소유한 포도밭에서 제조된 다양한 와인 리스트 역시 도나 카멜라 &롯지의 자랑거리이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탁 트인 공간을 느끼고 싶다면 리조트 곳곳에 있는 자전거를 타고 주변 지역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SLH 인사이더 팁:
도나 카멜라는 이탈리아 동부 시칠리아 지역과 이오니아 해안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위치이다. 에트나, 타오르미나, 노토와 같이 인근의 SLH 호텔 투숙을 결합하여 이탈리아의 완벽한 음식과 함께하는 진정한 여행이 무엇인지 꼭 느껴볼 것. 

홈우드 (Homewood), 영국 *펫 프렌들리
-객실 수 : 31 객실

Homewood /사진제공=SLH

홈우드는 조지아풍 컨트리 하우스 호텔로 현대적인 쾌적함과 사치스러운 럭셔리함이 함께 있는 호텔이다. 샹들리에, 예술품, 고풍스러운 시계, 드넓은 잔디에 있는 기린과 테디 베어 조각까지 모든 요소에 영국의 재치가 묻어난다. 31개의 객실에는 벨벳 소파, 캐시미어 매트리스는 물론 다이슨 헤어드라이어와 수제 바구니까지 감동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이 즐비하다.

세계문화유산 도시로 지정된 바쓰에서 불과 몇 분 거리에 있는 홈우드에서는 놓치지 말아야 할 경관 중 하나인 에이본 계곡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온천과 사계절 온수 풀장은 물론 로맨틱 바까지 있어 투숙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수 있다. 특히, 특별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전용 미니 레스토랑인 다이닝 돔은 최대 6명까지 수용 가능한 공간으로 더욱 특별함을 주기 위해 소넌스 서라운드 사운드 음향 시설을 갖춘 것 역시 특징이다.

#SLH 인사이더 팁:
홈우드에서 최근 새롭게 선보인 10개의 새로운 몰링포드 뮤즈 객실을 놓치지 말자. 호텔 안의 또 다른 호텔로, 호텔 주인인 이언 테일러에 의해 디자인된 각각의 객실은 각각의 개성을 위해 흥미로운 예술작품, 컬렉션, 책, 패브릭, 램프 등을 수작업으로 디자인하였으며. 특히, 4곳의 객실은 개별 테라스 또는 발코니가 있어 야외에 마련된 뜨거운 욕조에서 에이본 밸리의 풍경을 바로 볼 수 있다.


조선일보 조선닷컴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