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04.13 16:27

유튜버 토미와 함께 외우는 히라가나, 가타카나
지은이: 토미 / 발행: 길벗이지톡 / 184쪽 / 가격: 11,500원

일본 유학생 유튜버 토미가 열정 넘치는 일본어 선생님으로 돌아왔다.

수업시간 내내 “히라가나 때문에 일본어를 포기하느니 차라리 외우지 마세요!”라고 외치는 토미. 하지만 수강생들은 다음날이면 모두 히라가나를 외워 온다는데… 과연 그의 강의에는 어떤 비결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그의 수업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노력한 이 책은, 듣기-쓰기-완성하기 3단계로 구성되어 암기뿐만 아니라 발음까지 제대로 끝낼 수 있다. 또한 영상/음성 강의가 있어 혼자서도 부담 없이 일본어를 시작할 수 있다. 부록으로 제공되는 받아쓰기 10회분은 글자를 완벽하게 익히는 데 큰 도움을 주며, 단어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누구에게나 괴로운 히라가나, 가타카나 암기. 이 책과 함께라면 그 시간이 한층 즐거워질 것이다.

미치게 안 외워지는 히라가나, 함께하면 끝낼 수 있다!
“10년째 히라가나를 외우고 있어요.”라고 말하는 이들이 있다. 주로 취미로 배우는 일본어에 쏟을 열정과 시간이 부족한 경우이다. 또는 “일본어를 시작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다. 그렇다면 열정 가득한 선생님과 히라가나 공부부터 함께해 보는 건 어떨까?

실제 수업에서 1시간 만에 히라가나를 떼는 비결을 담았다!
일본 유학생의 Vlog로 유명한 유튜버 토미는 귀국 후 어학원에서 일본어를 처음 시작하는 성인 학습자들을 가르쳤던 경험으로 이 책을 썼다. 누구나 히라가나를 포기하지 않고, 단시간에 외우게 했던 토미의 비결을 알아보자.

3단계 학습으로 글자 암기는 물론, 발음까지 잡는 본문 구성!
이 책은 글자 암기와 함께 발음도 처음부터 제대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귀와 눈으로 글자를 구경하면서 시작한다. 그다음에는 직접 손으로 써보면서 글자의 생김새를 확실히 익힌다. 그리고 배운 글자로 더 많은 소리를 만드는 방법과 발음 · 표기 규칙을 익혀 글자 학습을 완성한다.

확실한 복습을 책임지는 부록 2종 제공!
또한 받아쓰기 소책자(10회분)를 제공해서 글자를 더욱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받아쓰기 후에는 사진이 있는 단어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본문에 등장하는 단어들을 모은 단어 책자를 제공한다.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고 수시로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복습할 수 있다.


조선일보 조선닷컴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