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양의 숨은 진주로 알려진 아름다운 섬 모리셔스는 아프리카 동쪽 인도양 남서부에 위치한 섬나라로 한국에는 신혼여행지, 힐링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여행지이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각종 액티비티는 그 어느 관광지에서 느낄 수 없는 여유가 넘쳐난다.
모리셔스 인기 리조트인 아웃리거 모리셔스 비치 리조트는 리조트 투숙객들을 위한 모리셔스의 자연 그대로를 만끽할 수 있는 에코 투어리즘 액티비티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모리셔스 자연보호 구역인 벨 옴브르(Bel Ombre)에 위치한 아웃리거 모리셔스는 위치적인 장점을 잘 살려 리조트 내에서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에코 투어리즘 액티비티 7가지를 추천했다.
전기 자전거 투어(E-Bike Tour)
친환경 전기 자전거를 이용해 리조트에서 출발해 벨 옴브르 지역을 자유롭게 다닐 수 있어 빠른 자동차와 또 다르게 주변이 눈과 머릿속에 가득 담을 수 있다.
가이드 동반 자연보호 지역 하이킹
전문 가이드에게 벨 옴브르 지역의 생태계에 대해 배우고, 벨 옴브르 지역을 숨은 명소를 찾아가는 투어이다.
블랙 리버 협곡 국립공원 하이킹
65km를 가로지르는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블랙리버 협곡 국립공원(Black River Gorges National Park)에서는 협곡, 봉우리, 폭포 등 대자연의 경관과 야생 동물의 일상을 생생하게 볼 수 있으며 숲을 따라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울창한 숲 내에는 300종이 넘는 식물들의 서식지가 있으며, 운이 좋으면, 모리셔스에서 유명한 핑크 비둘기를 발견할 수 있다. 걷는데 몇 시간이 걸리는 등산로가 있어, 신발, 지도, 물, 그리고 등산을 위한 장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유네스코 선정 세계 자연유산인 “세븐 컬러드 어스(Seven Coloured Earth) 투어
세븐 컬러드 어스는, 지구 지층이 융기 되어 지구의 7가지 색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으로, 모리셔스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그랑바신(Grand Bassin)
해발 약 1800피트의 산 위의 호수 주변에 위치해 있으며 모리셔스 섬에서 가장 성스러운 힌두교 장소이자 시바 상을 숭배하는 신전 및 2007년에 지어진 시바상을 볼 수 있다. 마하 시바라트리(Maha Shivaratri)라는 힌두 축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각 지역에서 출발하여 그랑바신(Grand Bassin)까지 걸어가는 고행을 한다.
샤마렐 폭포
샤마렐은 100m 떨어진 모리셔스에서 가장 높은 폭포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장소이다. 계단으로 전망대까지 올라가 100m 아래에서 물살이 부딪히는 숨 막히는 폭포 전경을 볼 수 있다.
팜플무스 식물원(Pamplemousses Botanical Garden)
팜플무스 원예 정원에는 올챙이와 개구리가 서식하는 거대한 백합 연못, 나뭇가지에 매달려 있는 과일 박쥐나무, 거대한 거북이와 물고기가 있는 호수, 넬슨 만델라와 간디 등 유명한 인물들이 심은 나무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아웃리거 모리셔스 비치 리조트 총 지배인인 시릴 카르모나는 “모리셔스는 아름다운 자연 및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최적의 나라이며, 아웃리거는 이러한 자연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해 아웃리거 그룹 본사와 함께, 산호초 보호, 산호 플랜팅 등 아웃리거 오존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라며 "아웃리거 에코투어리즘 액티비티 등을 통해 자연의 중요성을 인식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아웃리거 모리셔스 비치 리조트는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객들의 방문이 제한된 2020년부터 리조트의 레스토랑과 로비 등 주요 시설을 리노베이션 했다. 새롭게 꾸며진 비치 프런트 바 블루의 키높이 테이블에서 즐기는 디너는 석양의 바다와 함께 감동은 배가 될 것이다.
아웃리거 디스커버리 멤버에 가입하면 10% 즉시 할인 등 다향 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kr.outrigger.com 혹은 아웃리거 한국 콜센터 (02) 733-9038 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