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2.25 11:00

태국 정부가 3월 1일부터 무격리 입국(Test & Go) 절차를 완화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태국 입국 후 1일째와 5일째 실시하던 두 번의 PCR 검사를 1회로 줄이고, 두 번째 검사는 신속항원검사로 대체해 검사 결과를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고하도록 간편화 되었다.

또한, 무격리 입국 여행자들은 모두 가입해야 하는 의료보험의 한도를 기존 미화 5만 달러 이상에서 2만 달러로 낮췄다.

3월 1일부터 새로운 규정으로 Thailand Pass(태국 입국허가서) 신청이 가능하며, 적용은 3월 7일 이후 입국하는 여행자부터 가능하다. 현행 무격리 입국 안내는 태국관광청 홈페이지 공지(http://www.visitthailand.or.kr/thai/?c=ThailandUpdate/News&uid=3914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월 21일, 태국정부관광청 서울사무소는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의 정보 웹사이트 Again Thailand를 오픈했다.

Again Thailand에서는 호텔, 스파, 레스토랑 등 태국 현지의 관광업체와 국내외 여행사가 직접 제공하는 최신의 프로모션 및 여행 관련 정보를 볼 수 있고, 회원이 되면 이 정보들을 가장 빠르게 이메일로 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제일 큰 매력이다.

웹사이트 오픈과 함께 회원가입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2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과 CU 편의점 이용권이 선물로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gainthailand.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태국정부관광청 홈페이지의 회원이라도 Again Thailand는 별도로 운영되므로 새롭게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조선일보 조선닷컴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