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워치 브랜드 가민(www.garmin.co.kr)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출시한 플래그십 모델 ‘마크(MARQ)’ 시리즈에 2세대 컬렉션 5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마크 시리즈는 2019년, 가민이 30년간 활약한 5개 분야(항공, 오토모티브, 마린, 아웃도어 및 스포츠)에서 이뤄낸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 한정판 모델로 출시된 럭셔리 모던 툴 워치다.
가민은 시장에서 선도하고 있는 5개 분야의 전문성을 담아낸 ‘마크 에비에이터’, ‘마크 드라이버’, ‘마크 캡틴’, ‘마크 익스페디션’ 및 ‘마크 애슬리트’로 5가지 컬렉션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추가된 2세대 컬렉션 5종은 ‘마크 애슬리트’, ‘마크 어드벤처러’, ‘마크 골퍼’, 마크 캡틴’ 및 ‘마크 에비에이터’로 이루어져 있다.
새로운 모델들은 스포츠, 탐험, 골프, 세일링, 항공기 조정 분야에서 필요한 핵심 스마트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어 각 분야 전문가들의 활동을 든든하게 지원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마크 어드벤처러' 모델은 2023년 CES(소비자 가전 전시회)의 웨어러블 기술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마크 2세대 컬렉션의 모든 제품 본체에 사용된 5등급 티타늄은 스테인리스 스틸보다1.5배 강하고 열과 부식에 대한 높은 저항을 지니고 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 대비 가벼우면서도 스크래치가 쉽게 발생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 새롭게 추가된 ‘젯 래그 어드바이저(Jet Lag Advisor)’ 기능은 수집된 사용자의 수면 이력 및 기타 지표들을 통해 다음 장거리 여행에 대한 시차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빛 노출의 양, 수면 일정 및 운동 등을 권장하고 새로운 시간대에 빠르게 적응할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댄 바텔(Dan Bartel)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가민의 30년 넘는 전문 노하우를 이번 마크 시리즈에 담아냈으며, 마크 시리즈의 디테일한 설계와 혁신적인 스마트 기능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위한 손목 위의 조력자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민의 마크 2세대 컬렉션은 가민 공식 온라인몰 및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에서 100개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