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4.12 16:37 | 수정 : 2023.04.12 16:40

-서울숲, 4월~5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봄맞이 체험 프로그램 28종 운영
-즐길거리 가득, 5월엔 음악회, 전시회 등 특별 프로그램도 개최

서울특별시 동부공원여가센터는 형형색색 아름다운 꽃이 가득한 서울숲에서 4월~5월 봄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28종과 생태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숲의 봄 프로그램은 공원의 자연 그대로를 오감으로 느끼는 생태 체험, 주제 정원을 직접 가꾸는 가드닝 체험, 건강한 몸을 위한 운동 교실, 자유롭게 공원을 탐험하는 스스로 탐방 등 남녀노소 시민 누구나 서울숲의 매력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

서울숲 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사진출처=서울시

<서울숲의 자연이 궁금해! 생태 체험 프로그램>

서울숲은 꽃사슴, 토끼, 새 등 여러 종의 동식물이 어우러져 살기 좋은 생태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고, 다양한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곤충식물원과 나비 정원도 위치하고 있어 자연관찰 프로그램이 연중 요일별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은 운동하는 날, 서울숲 운동교실>

서울숲 중앙 호숫가에 자리하고 있는 커뮤니티센터에는 매주 월요일 아침마다 운동을 하러 나온 시민들로 북적인다. 통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사계절 숲 뷰를 감상하며 건강한 몸만들기에 도전해 볼 수 있다.

서울숲 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사진출처=서울시

<혼자서도 재밌다! 자유롭게 스스로 공원 탐방>

아무 준비 없이 공원에 왔다면 사전을 하지 않고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스스로 탐방 프로그램이 있다. 탐방 지도에 표시된 코스를 따라 산책하며 퀴즈를 푸는 재미가 쏠쏠하다. 공원 탐방보다 보람 있는 친환경 봉사를 하고 싶다면 쓰담쓰담 자원봉사도 항시 열려 있다.

<일요일엔 가족과 함께! 서울숲 생태나들이>

숲과 자연에 관심 있는 가족이라면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일요일에 진행되는 숲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서울숲의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을 만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자. 모집기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참여일 기준 3일 전)까지이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https://yeyak.seoul.go.kr/)를 통해 참여신청 할 수 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02-460-2949)로 하면 된다.

서울숲 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사진출처=서울시

이 밖에도 가정의 달 5월에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미술전시회, 음악회, 예술 체험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공원 누리집(http://parks.seoul.go.kr)’과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http://yeyak.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02-460-2942)로 문의하면 된다.

김인숙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시민들이 봄꽃이 만발한 서울숲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며 일상에 활력과 감성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숲만의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 운영하여 시민들의 녹색여가·문화 체험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