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4.24 12:27 | 수정 : 2024.04.24 14:36

-Ai 인서트 페이스 장착, 슈퍼 프리미엄 퍼터 라인업
-티타늄 소재의 페이스로 더 견고한 타구감 제공
-블랙 페이스와 다크 그레이 PVD 피니시로 프리미엄 외관 완성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퍼팅 연습도구 ‘오디세이 퍼팅 트레이너’ 사은품 증정

오디세이 프리미엄 퍼터 브랜드 ‘툴롱 디자인(Toulon Design)’이 캘러웨이골프의 Ai 기술을 접목한 툴롱 Ai-ONE퍼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캘러웨이골프는 2023년 11월 최초로 Ai 기술을 퍼터에 적용한 Ai-ONE 시리즈 퍼터를 선보여 골퍼의 높은 관심과 많은 호응을 끌어냈었다. 이번에는 오디세이 프리미엄 라인인 툴롱 모델에도 Ai기술을 적용하며 한 단계 앞서가는 기술력을 자랑했다.

이번에 출시한 오디세이 툴롱 Ai-ONE 퍼터의 가장 큰 특징은 티타늄 소재의 Ai 페이스이다. 툴롱 Ai-ONE 퍼터의 Ai 페이스는 일관된 볼스피드를 가능케 하여 골퍼에게 완벽하게 새로운 프리미엄 퍼포먼스 경험을 선사한다.

툴롱 Ai-ONE 퍼터
툴롱 Ai-ONE 퍼터/ 사진제공=캘러웨이골프

많은 골퍼가 퍼팅에서 겪는 어려움 중 하나는 퍼터 페이스 중심을 벗어난 퍼팅을 했을 때 볼 스피드가 감소한다는 것이다. 타점이 토우 또는 힐 쪽으로 약 1cm만 벗어나도 볼 스피드가 약 20% 감소한다는 테스트 결과가 있으며, 이는 10m 퍼팅의 경우 2m 짧은 퍼팅 실수가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디세이는 이러한 문제를 Ai 인서트 페이스를 통해 해결했다. Ai인서트 페이스는 중심에서 1cm 벗어난 퍼팅을 했을 때 감소되는 볼 스피드를 약 5%로 줄여 퍼팅의 성공률을 높여주고 있다.

툴롱 Ai-ONE 퍼터 페이스는 티타늄 소재를 적용하여 더 견고한 타구감을 제공한다. 인서트의 뒷면에는 Ai가 설계한 독특한 굴곡의 디자인으로 설계, 중심을 벗어난 퍼팅에서도 일관된 볼스피드를 제공한다.

9가지 다양한 헤드 모델로 출시되는 툴롱 Ai-ONE 퍼터의 디자인도 눈에 띈다. 블랙 컬러의 Ai 인서트 페이스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바디의 헤드 마감은 다크 그레이 PVD 피니시로 처리하여 더욱 프리미엄한 외관을 완성하였다.

또한 전 세계 프로 투어와 시장에서 검증된 멀티소재(그라파이트+스틸)의 스트로크 랩 샤프트는 퍼팅 퍼포먼스를 향상하여 일관된 퍼팅 스트로크를 제공한다. 기존 스트로크 랩 샤프트와는 달리 스틸 부분에도 블랙 컬러를 사용하여 일체감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하고 있다.

캘러웨이 골프 마케팅 원이재 팀장은 “오디세이 툴롱 Ai-ONE 퍼터 출시 기념으로 툴롱 Ai-ONE 퍼터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KPGA, KLPGA 137명의 선수가 사용하는 퍼팅 연습 도구 세트인 ‘오디세이 퍼팅 트레이너(권장소비자가격 35만원)’를 사은품으로 증정(조기 소진 시 종료)하는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캘러웨이골프는 새로운 신기술 적용과 시도로 골퍼가 더 향상된 퍼포먼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했다.


조선일보 조선닷컴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