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문고(대표이사 김경환)가 사용자 관점에서 기존 온라인 쇼핑몰의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리뉴얼 구축, 운영, 고도화 작업 등을 통해 7월 1일(월) 차세대 쇼핑몰과 자사 전용 앱을 런칭했다.
리뉴얼 된 쇼핑몰은 ‘서점다운 서점’이라는 기업 모토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연관 컨텐츠 정보 제공 및 큐레이션 다양화. 웹/앱 UI 개선, 사은품 선택 기능 등 사용자 환경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특히, 도서 분야별로만 필터가 가능했던 검색 기능은 작가, 평점, 가격, 출간일 등 상세 옵션 기능을 추가하여 정교해진 검색 결과를 신속히 만나볼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또한, 자사 앱의 경우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시인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IOS 버전의 신규 앱 배포를 통해 기존 아이폰 유저들의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영풍문고 온라인 사업팀 김수진 팀장은 “이번 리뉴얼은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중점으로 서비스 확대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라며 "‘서점다운 서점’이라는 기업 모토의 취지에 맞게 도서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신규 APP을 통해서도 많은 고객이 영풍문고를 다시 한번 새롭게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영풍문고는 쇼핑몰 그랜드 오픈을 맞이하여 7월 1달간 신규 회원 가입 대상 적립금 혜택, 서프라이즈 박스 증정 이벤트, 장바구니 담은 책 선물 드림 등 고객맞이 다양한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영풍문고 마케팅팀 정종범 차장은 “그동안 영풍문고를 꾸준히 이용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리뉴얼 오픈 축하 댓글 이벤트'를 열어 LG 스탠바이미, 아이패드,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준비했다”라고 했다.
현재 영풍문고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 강화와 더불어 전국 42개(24년 7월 기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며, 8월 31일(토)에는 영풍문고 죽전 이마트점이 영풍문고 스타필드 죽전점으로 리뉴얼 확장되어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