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퍼에게 떠오르는 골프 여행지로 북아프리카의 보석으로 불리는 모로코가 눈길을 끌고 있다.
유럽과 아프리카의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모로코는 최적의 기후와 유럽풍 럭셔리 골프 리조트, 세계적인 대회 코스가 많아 골프 관광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특히, 한국의 골프 마니아에게 모로코는 유럽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세계적인 코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DP 월드 투어(구, 유러피언 투어) 공식 대회인 '모로코 오픈(Trophée Hassan II)'이 모로코의 수도 라바트(Rabat) ‘로열 골프 다르 에스 살람(Royal Golf Dar Es Salam)’에서 개최되고 있다.
또한, 1993년 처음 개최된 '랄라 메리엠 컵(Lalla Meryem Cup)'은 유럽에서 가장 권위 있는 여성 골프 투어 중 하나로, 모로코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 대회 역시 세계적인 선수들이 참가하는 중요한 대회이며, 한국 여자 골퍼들 또한 이곳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그 외에도 모로코에는 세계적인 골프 코스 디자이너들이 설계한 프리미엄 코스가 다수 존재한다.
로열 골프 다르 에스 살람 (Royal Golf Dar Es Salam) – DP 월드 투어 개최지
*위치: 라바트 (Rabat)
*코스: 45홀 (레드, 블루, 그린 코스)
*특징:
-DP 월드 투어 ‘하산 2세 트로피’ 개최 코스
-세계적인 골퍼들이 극찬한 최상의 페어웨이 & 그린 컨디션
-코스 곳곳에 자리한 아름다운 올리브 나무와 호수가 장관
마자간 골프 리조트 (Mazagan Golf Resort) – 대서양을 품은 환상적인 골프 코스
*위치: 카사블랑카 엘 자디다 (El Jadida)
*코스: 18홀, 파 72
*특징:
-전설적인 골프 선수 '게리 플레이어(Gary Player)'가 설계
-대서양을 따라 펼쳐진 해변 링크스 스타일 코스
-5성급 럭셔리 리조트 & 카지노와 함께 즐기는 프리미엄 골프 여행
팔메라이에 골프 클럽 (Palmaraie Golf Club) – 마라케시의 보석
*위치: 마라케시 (Marrakech)
*코스: 27홀
*특징:
-아틀라스 산맥을 배경으로 한 이국적인 경관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로 초보부터 로우핸디까지 만족
-마라케시의 럭셔리 리조트와 함께 즐기는 골프 휴양지
골프뿐만 아니라, 모로코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행 경험!
모로코는 단순한 골프 여행지가 아니다. 이곳에서는 사하라 사막에서의 럭셔리 캠핑, 모로코 전통시장(수크), 전통 음식 쿠스쿠스와 타진 등 유럽과 아프리카, 그리고 모로코의 특유의 문화가 어우러진 이국적인 경험과 최고급 휴양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골프 라운딩 후, 아틀라스 산맥의 석양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리조트와 웰니스 스파 또한 모로코 골프 여행의 매력적인 요소다.
한국과 모로코, 가까워진 골프 여행
현재 모로코로 가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중동(두바이, 도하) 또는 유럽(파리, 이스탄불) 경유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다.
*주요 항공 노선:
-카타르항공 (도하 경유) – 인천 → 도하 → 카사블랑카
-터키항공 (이스탄불 경유) – 인천 → 이스탄불 → 마라케시
-에미레이트항공 (두바이 경유) – 인천 → 두바이 → 카사블랑카
모로코 관광청은 한국인 골프 관광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및 항공사, 여행사 등과 협력하여 맞춤형 골프 패키지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문의처: 모로코 관광청 한국사무소(c/o (주)에스마케팅 커뮤니케이션즈), 02-733-9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