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 진심인 사람에게 추천하고픈 골프장, 파인비치 골프링크스가 2025년 4월 중순 잔디 초종 교체 공사를 마무리하고, 새롭게 단장한 금잔디 코스로 골퍼들에게 또 다른 기대감을 주고 있다.
이번 잔디 교체는 기존 양잔디에서 고온에 강한 신품종 난지형 잔디인 ‘금잔디’로 전면 교체한 것으로, 코스 품질과 플레이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고온기 생육 안정성이 우수한 금잔디는 여름철에도 변함없는 코스 컨디션을 제공하여,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라운드 환경을 선사한다.
파인비치 골프링크스는 아시아 퍼시픽 50대 코스 및 대한민국 10대 코스로 선정된 명문 골프장으로,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린 설계와 전략적 구성이 돋보이는 파인코스와 해안과 맞닿은 비치코스, 이국적인 오시아노 코스까지 총 3개의 다양한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해남의 다도해 풍경과 함께 즐기는 씨사이드 골프장 파인비치는 골퍼들의 만족도가 높은 골프장이다.
호텔 오션뷰 객실에서 다도해의 일몰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하고,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의 계절 특선 메뉴로 입맛까지 만족시키는 완벽한 골프 여행. 특히 남도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향토 음식과 정갈한 한식 메뉴는 골프 외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에서는 서울 양재동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가 매일 운영되고 있으며, KTX 또는 SRT 이용 시 목포역 픽업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또한, 인근에 있는 솔라시도 골프장과 연계한 ‘시도패키지’ 상품을 통해 파인비치에서 숙박하면서 파인비치와 솔라시도에서 라운드할 수 있어, 해남에서 두 가지 스타일의 골프 코스를 동시에 경험할 수도 있다.
솔라시도골프장은 전라남도 해남에 위치한 18홀 규모의 퍼블릭 골프장으로, 세계적인 코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데일이 설계한 태양과 바다를 모티브로 한 코스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파인비치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의 코스 품질과 서비스로 빠르게 명문 코스로 도약 중이다.
허명호 파인비치 골프링크스 대표는 “5월에서 6월은 해남의 바다와 신록이 어우러지는 최고의 라운드 시즌으로, 새롭게 단장한 금잔디 코스에서의 플레이는 기존에 다녀가신 골퍼에게도 또 다른 신선한 경험을 드릴 수 있는 건강한 ‘골프 여행’의 만족도를 이끌어낼 것이다.”라며 이번 금잔디 교체 후 코스 상태와 컨디션에 자신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