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쉬고 잘 먹는 힐링 골프여행14 | 일본-가루이자와②] 골프만 즐기기엔 너무나 아쉬운 곳! 가루이자와 프린스 리조트

입력 : 2016.07.14 10:30

리조트 내 가루이자와 72 골프클럽의 다양한 코스
일본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아울렛 운영… 한국인 스텝 상주로 불편함 없어

가루이자와 프린스 리조트는 해발 1,000m 고원의 청정 자연 속 140만 평의 넓은 부지에 울창한 산림욕과 주변 108홀 총 6개의 골프코스, 일본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몰, 여기에 온천까지 모든 것을 짧은 동선에서 이용 가능한 일본 최고의 휴양지이다. 특히 동경에서 신칸센으로 가루이자와 역까지 1시간 10분 거리에 있어 일본 상류층들의 별장이 많고 힐링 지역으로 유명하다.

KARUIZAWA 72 GOLF – Minami Course
*코스: 18홀 / Par 72 / 6,598 Yards

가루이자와 72 골프코스의 남 코스인 Minami Course는 해저드를 끼고 도는 홀들이 많아서 맑은 날씨에는 주변 전경이 너무나 아름다운 코스이다. 미나미 코스는 지난 시간 소개한 동 코스보다 그린 스피드가 조금 더 빠르고, 각종 아마추어 대회가 자주 열리는 코스이다. 특히 주말에는 부지런한 골퍼들이 좋은 공기와 느긋한 플레이를 위해 아침 4시 후반 티업 시간에도 줄을 서는 인기코스이다.

2번 홀 세컨 주변 풍경.
잘 관리된 그린.

미나미 코스는 페어웨이에 카드 진입이 가능해 아주 편하다. 하지만 비가 올 때나 코스 상태에 따라 진입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미리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가루이자와 72의 다른 코스와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코스 관리가 잘 되어 있다. 특히 페어웨이는 디봇 자국 등을 그때그때 잘 보수 관리해놓아 상태가 좋고, 러프도 적당히 공이 잠겨 심한 스트레스를 주지는 않는다.

코스 공략은 해저드가 코스를 끼고 있는 홀들이 많아서 과감하거나 욕심을 버리는 플레이 중 선택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그린은 잘 관리되어 빠른 편이고 보이지 않는 라이들이 있어 퍼팅 전에 꼭 반대편과 홀 컵 주변의 라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미나미 코스는 쉽게 레귤러 온을 하더라도 그린에서의 플레이가 그날의 점수에 큰 영향을 주는 코스이다.

6번 파 3홀. 우측에 해저드로 인해 쉽지 않은 홀 레이아웃.
10번 홀 출발 지점에서 음료와 간단한 음식을 판매하는 Beverage Car.

미나미 코스는 한국처럼 18홀을 연이은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래서 아침 일찍 플레이하는 경우라면 미리 간단한 먹을거리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준비를 못 해도 전반 9홀을 마치고 10홀 출발 지점으로 가면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간단한 음식과 맥주, 음료 등을 판매하는 Beverage Car를 볼 수 있다. 운동하면서 중간에 먹는 먹거리와 맥주 등의 음료수는 반가움과 만족감을 동시에 주기에 충분하다.

가루이자와 72 골프코스의 남 코스인 미나미 코스는 동 코스에 비해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 코스이다. 주변 울창한 나무들과 해저드 등의 전경도 이쁘고 잘 관리된 코스 상태도 아주 흡족한 코스이다.

----------------------------------------------------------------------------------
골프장 체크 (10점 만점)

*코스 레이아웃-8
*캐디-노캐디
*페어웨이-8
*그린-8.5
*조경-9
*클럽하우스-7.5
*한 줄 평-1번 홀부터 시그니처 홀에 해당하는 홀들이 줄줄이 내 시야를 즐겁게 한다.
----------------------------------------------------------------------------------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숙박시설과 주변 각종 편의시설이 강점 – 프린스 리조트 가루이자와

Prince Grand Resort Karuizawa

웨스트관 앞 정원, 리조트 내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다.

청정 자연 속 ‘천장이 없는 병원’이라 불리는 가루이자와의 대표적인 리조트 ‘Prince Grand Resort Karuizawa’는 코엑스몰의 3배에 달하는 대규모의 리조트로 많은 일본인에게 인기가 높은 휴양지이다. 워낙 단지가 크고 객실의 종류가 다양해서 관광객들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더 프린스 빌라 가루이자와(The Prince Villa Karuizawa) – 가루이자와의 풍요로운 자연에 둘러싼 아름다운 부지에 ‘별장 기능’과 ‘호텔 서비스’를 융합하여, 각 별장 간의 간격을 두고 독립적인 공간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된 공간이다. 총 20동으로 빌라를 이용하는 고객들만을 위한 전용 센터 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가족 또는 일행들과의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숙박지로 고객들의 만족도와 재방문이 가장 높은 공간이다.

더 프린스 빌라 가루이자와.

가루이자와 프린스 호텔 이스트(Karuizawa Prince Hotel East) – 모던한 객실 분위기와 일본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조화로운 곳으로 스키장과 인접하고 있어 특히 겨울철 객실 주변의 아름다운 전경으로 많은 예약이 잡히는 곳이기도 하다. 스키장은 인공눈을 주로 뿌리며 11월에 오픈해서 4월 초까지 운영한다. 그래서 10월에 방문하면 단풍과 눈을 함께 볼 수 있어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특히 많다. 또한, 온천욕 시설이 이스트관 내 마련되어 있어 온천을 좋아한다면 동선이 편한 곳이기도 하다.

가루이자와 프린스 호텔 웨스트(Karuizawa Prince Hotel West) – 가루이자와 리조트 내 가장 많은 객실인 188개의 객실을 보유한 웨스트관은 각종 행사나 단체 숙박지로도 많이 이용하고 있다. 도보로 3분 거리에 가루이자와 아울렛 쇼핑센터가 있어 식사 및 쇼핑을 위해 도보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더 프린스 가루이자와(The Prince Karuizawa) – 사계절 자연의 특색을 즐길 수 있는 럭셔리 리조트로 객실에서 파노라마 창을 통해 청정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날씨가 좋은 날은 후지산을 조망할 수도 있다.

방들이 각각 독립적으로 분리된 프린스 코티지.

프린스 코티지(Prince Cottage) – 빌라와는 또 다른 느낌의 공간으로 캠핑을 나온 것처럼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 객실 창문을 열면 주변 나무들이 내뿜는 자연의 향과 공기에 취할 수 있어 진정한 힐링이 가능한 곳이다.

프린스 리조트 식당, 스파 등 깔끔하고 세련된 시설과 뷰가 만족스럽다.

리조트 내 식당과 음식은 대체로 깔끔한 분위기에 신선한 재료로 채워져 있다. 아침 조식 경우 일본 정식과 서양식 뷔페로 선택 가능하니 이것저것 맛보는 즐거움이 있다. 또한, 저녁 식사 시간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와인으로 분위기를 낼 수도 있다. 다만, 여행 전 예약 시 저녁 식사는 투숙 기간 중 하루 정도 호텔에서 분위기 있게 식사를 예약하고 나머지 일정에는 가까운 프리미엄 아울렛 내 다양한 식당들이 여럿 있으니 산책 겸 그쪽 식당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리조트에서 택시로 5분 내 한국 식당도 있으니 칼칼한 육개장과 맛있는 한식 등이 생각난다면 가보는 것도 좋다.

정갈한 식사와 소믈리에의 추천 와인, 셔틀버스와 친절한 한국인 여성스텝.

리조트 내에서는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골프장과 아울렛, 가루이자와 역까지도 운행하고 있으니 프런트에서 셔틀버스의 시간표를 미리 체크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리조트 내 빌라 등의 객실로 이동시 이용하는 셔틀이 따로 있다. 이런 시설과 운영에 대한 모든 궁금한 사항은 한국 스텝이 상주하고 있어 언제든 문의 할 수 있어서 더욱 편하다.


일본 최대 규모의 아웃렛 쇼핑몰 – 가루이자와 프린스 쇼핑 플라자

가루이자와 프린스 쇼핑 플라자는 일본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동경 등 일본인들도 많이 찾는 대형 쇼핑몰이다. 하루를 잡고 아침부터 천천히 둘러봐도 빠듯한 넓은 부지로 동경 주변의 고템바 프리미엄 아웃렛보다도 매장 수가 많은 240여 개의 매장을 5개의 테마로 나누어져 있다. 레스토랑과 각종 음식점이 모인 푸드 코트와 쇼핑 중 잠시 차나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실내와 테라스 등의 공간들이 있어 여유를 가지고 쇼핑하기에 좋다.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쇼핑몰 전경.

큰 호수를 둘러싸고 각종 매장들이 있으며, 잔디에서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큰 공간과 시설들이 있으며 특이하게 애완견들이 따로 놀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주말이면 애완견들을 데리고 쇼핑 겸 여가를 즐기는 일본인들이 많다.

240여 개의 브랜드 매장과 유명 음식점들.

일본 전문 여행사 제이홀리데이 이창석 대표는 “가루이자와 프린스 리조트는 다양한 구성의 골프코스와 청정자연의 힐링이 가능한 휴양시설, 대규모의 쇼핑 아울렛까지 퀄리티와 만족도에 높은 점수를 받는 곳이다”며 “빡빡한 일정과 틀에 박힌 여행상품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힐링 관광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라고 했다. 또한, 올 9월 28일에는 3박 4일 일정으로 가루이자와 프린스 리조트와 공동 진행하는 아마추어 대회가 열릴 예정이라고 한다.

가루이자와 골프 여행에는 빡빡한 일정을 잡지 않는 것이 좋다. 골프만 주야장천 치는 여행지로는 주변의 즐길 거리가 많아서 여유를 가진 여행 계획이 필요한 곳이다. 아침에 일어나 리조트 주변 산책로를 걷다 보면 청정자연의 맑고 착한 공기와 그 이상의 건강함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다. 이런 깨끗한 지역에서 여유로운 골프와 힐링, 쇼핑까지 동시에 만족하게 하는 가루이자와는 꼭 한번 가볼 만한 추천지역이다.


취재협조 및 자료재공: 제이홀리데이(http://jholiday.kr/),
가루이자와 프린스 리조트(http://www.princehotels.co.jp/golf/karu72/)


[시니어조선 관련뉴스]

해발 1,000m 고원 속 360도 파노라마 조경에 매료되는 골프코스
푸른 자연에 눈이 즐거워지는 시즌, 자연에 취해 여유로운 플레이를 맛보다
전략적인 코스공략이 필요한, 어려워서 더 정복하고 싶은 코스

조선일보 조선닷컴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