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동안 매일 다른 골프장에서 무제한 라운드를 즐기는 것. 주말 골퍼의 희망 중 하나다. 특색있는 골프 코스로 골프 여행의 재미를 더해줄 태국의 아유타야에서는 가능한 일이다.
태국은 골퍼에게 최고의 골프 여행지로 손꼽힌다. 접근성이 좋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으며, 라운드 후 여가까지 삼박자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한국 골퍼에게 새로운 골프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 태국의 아유타야(AYUTTHAYA)다.
태국의 예전 수도였던 아유타야는 도시 전체가 하나의 사원 같은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된 곳이기도 하다. 특히 아유타야는 방콕에서의 접근성이 좋은 것이 장점이다. 방콕의 북부에 자리해 태국 수완나폼 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1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다. 그렇다보니 라운드를 즐긴 후, 짬을 내 방콕 시내 관광까지 할 수 있어 한층 매력적이다.
아유타야의 골프장이 한국 골퍼에게 알려진 것은 3~4년 전이다. 아유타야에는 총 5개의 골프장이 있다. 야간 골프가 가능한 라차캄CC를 비롯해 가장 길고 큰 벙커가 있는 방사이CC, 최고의 코스 관리 상태로 유명한 아유타야CC, 장타자라면 도전해 볼 노턴랑싯CC, 그리고 코스 공략이 까다로운 왕노이CC다. 이곳이 매력적인 이유는 한 숙소에 머물며 특색이 뚜렷한 5곳의 골프장에서 매일 오전, 오후 라운드가 가능해 ‘오색 골프’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라차캄CC - 아름다운 야간 골프 코스
태국에서 ‘아름다운 야간 골프 코스’로 선정될만큼 코스와 풍경이 빼어나다. 단 한 명이라도 야간 플레이가 가능하고, 페어웨이에 전동 카트도 진입이 가능하다. 전장 7128야드 18홀의 이 코스는 곳곳에 벙커와 다양한 장애물이 있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공략이 필요하다. 골프장 주변을 짜오 프라야강이 둘러싸고 있는 데, 강에서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쾌적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코스 규모 : 18홀 / 파 72 / 7127야드
개장 : 2006년
주소 : 84 Moo1, Changyai, Bangsai Ayuttaya 13290
www.rachakramgolfclub.com
아유타야CC - 프로 골퍼의 훈련 장소
레이아웃이 재밌고, 난이도가 높아 로우 핸디캐퍼가 선호하는 코스다. 18홀에 전장이 무려 7905야드다. 평탄한 페어웨이로 공략이 쉬워 보이지만, 업다운이 심해 임기응변을 필요로 한다. 시그니처 홀인 16번 홀은 도그레그 홀로 비거리와 정확성을 동시에 요구된다. 코스 관리를 잘 하고, 편의 시설이 뛰어나 국내 프로 골퍼들이 자주 찾는 전지 훈련 장소이기도 하다.
코스 규모 : 18홀 / 파 72 / 7095야드
개장 : 2008년
주소 : 16/2 Moo 1, Kohrien, Ayutthaya
www.aygolfclub.com
방사이CC - 태국 최대 페어웨이 벙커
태국어로 ‘사이’는 ‘모래’를 의미한다. 이름에 걸맞게 곳곳에 모래 언덕을 가지고 있는 골프장이다. 태국에서 가장 길고 큰 페어웨이 벙커를 만날 수 있으며, 타이트한 레이아웃으로 난이도가 높다. 넓은 관목이 줄지어 있으며, 티샷이 떨어지는 지점에 벙커와 워터해저드를 배치해 클럽 선택과 공략을 신중하게 해야한다.
코스 규모 : 27홀 / 파108 / 1만244야드
개장 : 1996년
주소 : 77/7 Moo3, Samkhok-sena Road, Bangplee, Bangsai, Ayutthaya 13190
www.bangsaicountryclub.com
왕노이CC - 울창한 관목과 호수를 가진 ‘야생’ 코스
공략이 까다롭기도 유명하다. 따라서 하이핸디캐퍼보다는 로우 핸디캐퍼가 더욱 선호하는 코스다. 코스를 울창한 관목과 호수가 에워싸고 있고, 질기고 투박한 잡초까지 가세해 다른 골프장에 비해 ‘야생’의 느낌이 강하다. 특히 이 코스는 언듈레이션이 심하기로 유명하다. 게다가 워터해저
드와 벙커도 많아 하이 핸디캐퍼들은 고전을 면치 못할 수도 있다.
코스 규모 : 18홀 / 파72 / 7124야드
개장 : 1995년
주소 : 85 Moo 4, KM 61, Lumsai, Wangnoi, Ayutthaya 10137
노턴랑싯CC - ‘열대 무인도’ 느낌의 터프한 코스
인공으로 만든 운하가 인 코스 8개 홀과 아웃 코스 8개홀을 둘러싸고 있다. 마치 열대 무인도에서 라운드를 하듯 듯한 느낌을 준다. 4개의 파5 홀이 모두 550야드 이상으로 길지만, 페어웨이 폭은 넓고, 장애물이 많지 않아 장타자라면 맘껏 스윙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대신 언듈레이션을 두어 호락호락하지는 않다.
코스 규모 : 18홀 / 파72 / 6793야드
개장 : 1993년
주소 : 19/2 Moo 7Phaholyotin Road KM.58, Tambol Wangnoi, Amphur Wangnoi, Phra Nakorn Sri Ayutthaya, 13170. www.northernrangsit.com
자료 제공 : THE GOLF (www.the-golf.co.kr), 가자골프(02-365-8226, www.gajagolf.net)
[시니어조선 관련뉴스]
ㆍ[GOLF STRETCHING] 균형 유지와 하체 단련을 위한 스트레칭 4가지
ㆍ팬클럽의 개성 만점 응원 모자 - CHEER UP!
ㆍ스타의 일상 - LOOK AT IN 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