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작가 김차섭·김명희 내게 가장 가까운 신, 당신
지난 7월 한 공간에서 나란히 개인전을 선보인 김차섭, 김명희 작가. 뉴욕에서의 생활을 접고 강원도 폐교에 둥지를 틀어 국내에서 작업을 한지 어느덧 20년이 넘었다. 평생의 동반자로서 같은 길을, 각자의 방식으로, 함께 걸어가는 이들의 삶의 이야기를 들어본다.나무는 쉽게 파트너를 갈아치우지 않는다.평생 한 자리에서 여름과..
2012.07.25 (수) | 글·정지현 시니어조선 편집장
수트 잘 입는 남자가 성공한다
미국 캘리포니아대학 심리학과 교수인 앨버트 메라비안은 사람이 다른 사람을 어떻게 인지하는 지에 대해 실험을 했다고 한다. 그 결과 사람의 인상을 형성하는 93%가 언어 이외의 비언어적 요소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그중 55%가 복장이나 표정, 태도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로 결정된다고 한다. 상대에 관한 정보가 전혀 없는..
2012.06.27 (수) | 정지현 시니어조선 편집장
신사의 품격을 ‘UP’시켜라
중년 남성들이 변하고 있다. 피트니스센터에서 처진 뱃살을 빼기 위해 불철주야 달리기에 매달리던 그들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얼굴 구석 구석 자리 잡은 세월의 흔적을 지우기 위한 그들의 노력은 더 이상 유별난 이야기가 아니다. 중년 남성들의 성형은 자기 관리 및 투자라는 점에서 오히려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사회생활을 하는..
2012.06.27 (수) | 박철진 시니어조선 객원기자
‘꽃중년’을 위한 슈트룩
아름다움의 차원을 넘어 사회적 지위와 문화적 소양 그리고 축적된 경륜은 한 남자의 모습을 완성하는 훌륭한 지원군이 된다.하지만 이런 스타일의 완성은 30, 40대로 도약했다고해서 부지불식간에 얻어지는 건 아니다. 다양한 스타일에의 도전과 열의가 차고 넘치던 10대와 20대의 경험이 바탕이 돼 그렇게 완성형에 다가가는 것이..
2012.05.30 (수) | 시니어조선
고객 최우선 경영 사랑 받는 기업의 조건
자동차 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 수입차 공세에 맞선 국산차 업계의 반격이 매서운 가운데 한국 대표 글로벌 기업 현대자동차는 1등 CS를 앞세워 수입차 파고를 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고객을 위해 항상 준비하고, 고객을 위해 젊어지겠다는 현대차의 CS전략은 무엇일까?현대차는 수입차 공세 등 잇따른 위기를 남다른 고객 서비..
2012.05.30 (수)
당신의 커리어가 UP 되는 시간
은퇴의 사전적 의미는 이렇다. ‘맡은바 직책에서 손을 떼고 물러나 한가로이 지내다.’ 그러나 이는 이제 옛말이 됐다. 오늘날의 사전은 이렇게 바뀌고 있다. ‘숙련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제2의 커리어를 쌓아가다.’오늘날 국내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퇴직자들을 위한 어떤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하지 않는다. 퇴직, 그리고 끝이다..
2012.04.25 (수) | 박소란 선임기자

조선일보 조선닷컴

시니어